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설정, 이제 없어진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 설정 이제는 없어질 것이다.

    수익성은 올라갈 수 있으나, 이탈률은 더 높아질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는 처음 하는 독자님들은 멘붕에 빠질 수 있다.

    그럴수록 SERP 글쓰기와 같이 콘텐츠에 집중을 해야 한다.

    그럼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설정, 이제 없어진다? 시작해보자.

     


     

    이 글을 쓰는 이유

    • 앞으로 수익성 광고 다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임

     

    작가 소개

     

    이 글의 대상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쓰시는 독자님
    • 구글 애드센스 사용하시는 독자님
    • 구글에서 메일을 받고 당황하셨을 독자님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대표 이미지
    구글 간판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설정 이름 변경된다

    멀티플렉스 광고로 이름 변경

    멀티플렉스 광고 변경
    이제 광고만 나올 것이다

    일치하는 광고 설정을 했다면 위와 같은 메일을 받았을 것이다.

    처음에 안 나올 때도 스트레스받았는데, 티스토리 저품질도 스트레스받았다.

    이제 정지를 한다?

    구글에서 입장을 밝히기는 아래와 같다.

    "콘텐츠 프로모션 서비스 이용률이 낮아지고 있다."

    즉, Adsense 광고 돈벌이가 안되니 전체 광고로 바꾸겠다는 것이다.

     

    일치하는 콘텐츠 페이지는 삭제될 것이다

    일치하는 콘텐츠 페이지 설명 이미지
    멀티플렉스 광고 리브랜딩

    일치하는 콘텐츠는 이제 '멀티 플렉스' 광고 이름으로 변경될 것이다.

    기존에 코드를 심어 놨다면, 따로 바꿀 필요는 없다.

    혹시나 에센 수익이 너무 안 나온다고 생각하면 코드를 삭제해도 된다.

     

    개인적인 생각

    구글 정책을 다변화하면서 애드센스도 많이 바뀔 것이다.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배 사태부터 시작하여 얼마나 바뀔지 모른다.

    예를 들어, 지난번 CPC 단일 입찰제부터 시작하여 CPC 가격을 조정할 것이다.

    그리고 '멀티플렉스'까지 변경되면, 블로거에게는 수익적인 부분은 일시적으로 좋아질 수 있다.

    그러나, 기존에 콘텐츠랑 같이 노출되면서 이탈률을 막아줬다면 이제는 이탈률이 더 오를 것이다.

    이럴수록 SERP 글쓰기에 더 집중을 하는 것이 좋다.

    이제는 콘텐츠로 승부를 봐야 할 상황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일치하는 콘텐츠는 없어진다.
    2. 멀티플렉스 광고로 이름이 바뀐다.
    3. 수익은 높아지나 이탈률 또한 높아질 수 있다.
    4. 시간이 지날수록 콘텐츠 중요성은 더 커진다.

     


     

    결론

    앞으로 구글 애드센스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구글은 부분적 유료화를 실시할 것으로 보이며, 광고주 포함 블로거에도 통행세를 받을 날이 얼마 안 남았다.

    그렇기에 콘텐츠에 더 집중해야 한다.

     

    더 알아보기

    티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