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적 SEO 전략 우선순위 3가지

    기술적 혹은 테크니컬 SEO는 검색엔진 최적화 처음 접하는 블로거 경우 매우 어렵게 느껴진다.

    코너스톤을 활용한다던가 혹은 키워드 클러스팅 등 콘텐츠 SEO와는 사뭇 다를 수 있다.

    예를 들어, 콘텐츠에 대한 백링크부터 인덱싱 등 다양하게 처리해야 할 것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100%가 아니더라도 10% 정도만 따라오면 카카오를 포함해 구글까지 순위 점령이 가능하다.

    그럼 기술적 SEO 전략 우선순위 3가지 시작해보자.

     


     

    이 글을 쓰는 이유

    • 테크니컬 SEO가 중요한 이유
    • 기술적 전략 우선순위 소개

     

    작가 소개

     

    이 글의 대상

    • 티스토리 블로거 포함 모든 독자
    • 테크니컬 SEO 전략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고 싶은 독자

     

     

    기술적 seo 대표 이미지
    무엇인가 계산하는 모습

     

    기술적 SEO 우선순위

    1. 기술적 SEO 우선순위: 인덱싱이 가장 처음

    인덱싱 소개 이미지
    인덱싱 소개

    테크니컬 SEO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인덱싱이라고 할 수 있다.

    인덱싱이란? 웹사이트를 크롤링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사이트맵이 올바르게 설정되어있는지 그리고 Google을 포함해 검색엔진이 관련성 높은 페이지를 크롤링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인덱싱 처리를 잘해줘야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구글 서치 콘솔 사용법: 총 정리 가이드(2021년) 참고하자.

     

    2. 색인 생성이 가장 중요하다

    색인 생성 이미지
    색인 생성 중요성 강조

    사이트 크롤링한 후에 크롤링 예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관련 페이지 인덱싱하는 데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페이지를 가장 우선순위로 높일 것인지 그리고 트래픽을 유도 혹은 구매를 유도할 것인지 고민해야 한다.

    새로운 블로그 혹은 사이트 경우 모든 항목을 색인해도 괜찮다.

    그러나, 양질의 트래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럴 때 색인 생성에 부수적인 도움을 주는 것이 인터널 링크와 익스터널 링크(외부 링크)이다.

    로봇끼리 연관된 글을 쉽게 찾음으로써 해당 블로그가 좋은 블로그구나 인지할 수 있다.

    왜 중요한지는 구글 색인 생성이 어려운 이유 3가지(+대처법 포함) 해당 글을 읽어보자.

     

    3. 테크니컬도 결국 콘텐츠 SEO 연장선이다

    테크니컬 SEO도 결국 콘텐츠 SEO의 연장선이다.

    이유는 좋은 콘텐츠가 없으면, 아무리 기술적인 요소가 들어간다고 하더라도 SERP 순위를 높일 수 없다.

    예를 들어, 콘텐츠 안에 충분한 정보가 없다던가 혹은 허위 정보 등 포함된 경우 우선순위에서 밀리게 된다.

    따라서 기술적인 부분이 들어가도 의미가 없는 것이다.

    그래서 SERP 글쓰기를 매번 강조하는 이유이다.

    콘텐츠가 우선이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인덱싱을 가장 먼저 하라
    2. 색인 생성은 정말 중요하다
    3. 기술적 SEO < 콘텐츠 SEO

     


     

    결론

    기술적인 부분은 나중에 해도 된다.

    나중에 한 번에 수정해도 된다.

    검색엔진 최적화에서 가장 중요한 콘텐츠부터 신경을 쓰자.

    나머지는 필자에게 물어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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