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경험(UX)이 SEO 미래가 될 것이다

    검색엔진 최적화(SEO) 방법은 알고리즘에 따라 점점 변화하고 있다.

    앞으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SEO는 변화할 것으로 보인다.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서는 SEO 전문가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공부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 글을 통해, 사용자 경험(UX)이 SEO 미래가 될 것이다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사용자 경험(UX)이 SEO 미래가 될 것이다 대표 이미지
    사용자 경험(UX) 프로세스 만드는 모습

     

    사용자 경험이 SEO 미래가 될 것이다

    SEO가 재정의 되는 이유

    구글이 콘텐츠를 완전히 이해한다는 개념은 아직까지 완성되지 않았다.

    그러나 추세나 앞으로 방향을 봤을 때, 점점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변화고 있다.

    예를 들어, H1와 같은 헤딩 태그나 고품질 백링크 등이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는 일반적인 Google SERP 기능에서 벗어나야 한다.

     

    구글은 변하고 있다

    콘텐츠 및 그 의미를 구문 분석하는 Google의 기능은 변하고 있다.

    특히 SEO 중점에서 콘텐츠 품질에 대한 기준도가 높아지고 있다.

    SERP에 따르면 앞으로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구글 기능은 더욱더 강화될 것이다.

     

    사용자 경험이 더욱 강조되는 이유

    우선, Google은 페이지의 콘텐츠를 이해하는 데 사람이 필요하지 않다.

    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H1 또는 제목 및 스키마 등 무조건 필요한 것은 아니다.

    그럼 앞으로 SEO는 어떻게 될가?

    사용자 경험 중심으로 개편될 것이다.

    다시 말해, 콘텐츠 효율성이 높아질수록 SERP 순위도 올라갈 것이다.

    본질적으로 전문성이 있는 콘텐츠와 Google이 이해할 수 있는 구조만 만든다면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 중심이 사용자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E-A-T 알고리즘도 결국 사용자 경험이다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다.

    2018년 이후 E-A-T 알고리즘이 나오면서 콘텐츠 소비 효율성에 대해서 강조하고 있다.

    이제는 양 보다는 질적인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

    특히 구글은 페이지 및 사이트의 사용성과 경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앞으로도 점점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SEO는 점점 변할 것이다.
    2. 이럴수록 E-A-T 알고리즘에 집중해야 한다.
    3. 좋은 콘텐츠와 적절한 사용자 경험이 혼합된다면 충분히 대처할 수 있다.

     


     

    결론

    결론은 간단하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블로그 문제점을 찾아 고치면 된다.

    사용자 경험(UX)에 따른 SEO는 위 2가지면 충분하다.

    <참조: How & Why Usability Will Be the Future of S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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