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을 통한 EEAT 알고리즘을 개선하는 방법
- Link Building
- 2024. 4. 24.
SERP에 품질이 낮은 페이지가 올라가면 사용자는 홈페이지에 들어오지 않고 브랜딩도 실패할 수 있다.
2022년 말에 구글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 내에서 웹사이트 순위를 결정하는 EEAT 알고리즘을 발표했다.
이 글을 통해, 브랜딩을 통한 EEAT 알고리즘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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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을 통한 EEAT 알고리즘을 개선하는 방법
신뢰가 우선이다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 10명 중 6명은 신뢰할 수 있다는 증거를 확인할 때까지 불신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구글 또한 마찬가지이다.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쓴 글을 상위노출 시켜주기 때문에, 브랜딩이 가장 우선이다.
브랜딩에서도 검색엔진 최적화 알고리즘에 맞는 EEAT 알고리즘을 개선해야 한다.
EEAT 알고리즘은 무엇인가?
EEAT 알고리즘은 Experience(경험), 전문성(Expertise), 권위(Authoritativeness), 신뢰성(Trustworthiness)을 의미한다.
이는 좋은 순위를 얻기 위해서는 사용자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전문성이 있어야 신뢰를 준다는 의미이다.
브랜딩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EEAT 알고리즘을 어떤 방법으로 만들 수 있을까?
1. 스스로 PR을 하라
구글은 사이트를 신뢰할 수 있는지 여부를 알기 위해 웹을 크롤링하여 경험과 전문성을 입증하는 신호를 찾는다.
따라서, 내가 포스팅한 글뿐만 아니라 나의 카테고리와 관련된 사이트에서 백링크를 받아야 한다.
따라서, 스스로 PR을 통해 링크를 만들어야 한다.
2. 관련된 사이트에서 백링크를 얻는다
가장 오래되고 잘 알려진 EEAT 알고리즘 신호 중 하나는 내가 상위노출 하고 싶은 페이지는 백링크가 있어야 한다.
백링크가 무조건 많은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나의 카테고리와 관련된 권위 있는 사이트에서 백링크를 받는 것이다.
예를 들어, 검색엔진 최적화 콘텐츠를 올렸다면? 해외에 있는 Ahrefs나 Semrush와 같은 사이트에서 링크를 받는 것이다.
즉, 나보다 권위가 높은 사이트에서 낮은 사이트로 링크를 줬기 때문에 점수가 올라갈 수 있는 것이다.
3. 퍼포먼스 마케팅을 해야 한다
브랜드 블로그나 자체적으로 브랜딩이 되어 있다면 신뢰성을 입증하는 데 도움 된다.
더 나아가 더 많은 트래픽을 얻기 위해서는 단순히 오가닉 트래픽뿐만 아니라 배너광고 등을 통해 유입을 눌려야 한다.
이러한 방법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링크 품질을 높이고 신뢰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결론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는 EEAT 알고리즘을 알아야 한다.
EEAT 알고리즘에 초점을 맞추고 스스로 PR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브랜딩은 단순할 수 있지만, 데이터에 기반한다면 충분히 빠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참조: How to Use Digital PR to Improve E-E-A-T Sign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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