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클러스팅: 콘텐츠 최적화 방법 3가지

    키워드 클러스팅이란 매우 간단하게 SERP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말한다.

    프리미엄 전자책인 3가지 시크릿과 SERP 글쓰기에서 나오는 스카이스크래핑 또한 해당 기술의 한 부분이다.

    시간은 조금 소요되지만, 99% SEO 필승 전략 중 하나이다.

    키워드 클러스팅: SEO를 활용한 콘텐츠 최적화 시작해봅시다!

     


     

    이 글을 쓰는 이유

    • SEO를 활용한 콘텐츠 최적화 전략
    • 페이지 최적화를 통해 SERP 가시성 향상

     

    작가 소개

     

    이 글의 대상

    • 검색엔진 최적화(SEO) 기본을 알고 싶은 독자
    • 키워드 전략이 왜 중요한지 모르는 독자

     

     


     

     

    키워드 클러스팅 대표 이미지
    OFF PAGE 최적화된 구글 페이지 예시

     

    키워드 클러스팅: 콘텐츠 최적화 방법 3가지

    1. 키워드 클러스팅 + 스카이 스크래핑

    스카이 스크래핑 이미지
    SERP 글쓰기 내용 중 일부

    키워드 클러스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키워드 순위이다.

    원하는 키워드 순위의 목표는 얼마인가?

    1위? 3위? 목표 순위에 따라 선택 또한 달라진다.

    자신이 목표하는 타겟 키워드를 검색했을 시, 어떤 페이지가 노출되는가?

    어떤 페이지가 노출되고, 독자의 블로그로 들어올 확률이 어떻게 되는지 주관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시작은 바로 스카이 스크래핑이다.

     

    2. 새로운 콘텐츠 추출

    새로운 콘텐츠 추출 이미지
    관련 질문 참고

    SERP 순위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콘텐츠를 만들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유는 키워드에 따라 노출되는 콘텐츠가 다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추천 스니펫, 비디오, 이미지 및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 등 다양하게 나타난다.

    특히 우리가 중요하게 여겨야 하는 것은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관련 질문)이다.

    이러한 질문은 독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콘텐츠라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3. 타겟 키워드 + 인터널 링크

    키워드 클러스팅을 활용하여 타겟 및 연관 키워드를 복합적으로 사용하면 충분히 검색엔진 1위도 가능하다.

    검색량, 경쟁, DR 및 SR 등 파악하여 적합한 키워드를 결정한다.

    또한 인터널 링크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SERP 글쓰기 내용 중 하나는 "인터널 링크는 링크 주스를 통해 SEO 점수를 높여준다"라는 내용이 있다.

    적절한 키워드 및 링크 활용은 황금 방정식 중 하나라고 생각하면 좋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키워드 클러스팅 및 스카이 스크래핑은 필수
    2.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이용하라
    3. 타겟 키워드와 인터널 링크는 황금 방정식이다

     


     

    결론

    SERP 분석을 통해 페이지 순위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사실 단기 전략이 아닌 시간이 소요되는 장기 전략이다.

    매번 시도하며 수정하고 이 것을 무한 반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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