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길게 적어야 하는 이유 4가지(코너스톤)
- Contents SEO
- 2021. 12. 9.
글을 길게 적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내용이 풍부해질수록 독자가 읽을거리가 많아진다.
그리고 공유를 한다.
SEO 전문 사이트 Moz에 따르면 57% 이상이 글이 많은 콘텐츠를 선호한다고 한다.
SEO 최적화를 위해서도 꼭 해야 하는 행동 중 하나이다.
이 글을 통해, 글을 길게 적어야 하는 이유 4가지(코너스톤)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글을 쓰는 이유
- 콘텐츠가 풍부해야 하는 이유
- 글이 길어짐으로써 어떤 효과가 있는지 강조
작가 소개
이 글의 대상
- 글 수정을 두려워하는 독자
- 힘들다고 짧게 글을 작성하는 독자
글을 길게 적어야 하는 이유 4가지(코너스톤)
1. 글이 길면 내용이 풍부하다
일단 글이 긴 콘텐츠 경우 카피 및 내용이 풍부해진다.
또한 복잡한 콘텐츠 보다는 데이터 시각화 또는 인포그래픽 등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이 도움된다.
이해하기 쉬운 이미지와 글이 긴 경우 Google이 페이지 콘텍스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구글 색인생성이 빨라진다는 것이다.
또한 이로 인해 Google bot이 크롤링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진다.
2. 다양한 키워드를 사용한다
크롤링이 쉽게 되는 것뿐만 아니라 글이 길어지면 그 안에 들어간 키워드가 많아진다.
SERP 순위에서도 많은 영향을 미치며 오랫동안 트래픽을 만들 수 있다.
짧은 형식의 콘텐츠는 내용이 풍부하지 않다.
그러나 긴 형식의 콘텐츠는 내용 자체도 풍부하여 안에 들어간 키워드가 많아진다.
이와 같은 행동이 Google을 포함해 카카오 등 다양한 검색엔진에 노출될 수 있다.
3. 바이럴이 쉽다
가장 좋은 장점은 다른 사이트에 바이럴이 되기 쉽다.
예를 들어, 다른 블로거가 해당 내용을 참조하거나 공유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 말은 즉,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노출이 되고 백링크가 만들어진다.
백링크를 통해 SERP 순위가 올라가게 되고, 장기적으로 블로그에 좋은 영향을 준다.
4.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쉽다
매번 새로운 글을 작성하기에는 힘들다.
그러나 긴 형식의 글(코너스톤)을 활용하면 업데이트하기도 쉽고 크롤러가 좋아한다.(키워드 클러스팅 포함)
더 많은 내용을 넣고 이미지를 넣으면 구글 입장에서는 업데이트된 콘텐츠라고 인식하여 SEO 점수를 더 높여준다.
수정하면 저품질 된다는 것은 카더라이다! (매번 독자님들에게 말씀드린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글이 길면 내용이 풍부해진다
- 더 많은 키워드(롱테일)가 포함되어 SEO 점수에 유리하다
- 좋은 자료는 항상 바이럴이 잘된다
-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결론
좋은 글을 만들기 위해서는 더 많은 자료를 읽고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지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
꼭 무조건 길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좋은 자료일수록 길어지는 것은 확실하다.
인내를 가지고 열심히 한다면 충분히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더 알아보기
- 에스이오 홈페이지 : 검색엔진 최적화(SEO) FACT만 제공하는 콘텐츠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