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색인생성이 어려운 이유 3가지(+대처법 포함)

    구글 색인 생성이 어려운 이유는 크롤링 예산 한도 때문이다.

    점점 커지는 웹사이트 속에서 Googlebot은 약 15% 정도 수집을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검색엔진은 점점 더 높은 퀄리티의 글과 키워드 클러스팅을 강조하고 있다.

    구글 색인 생성이 어려운 이유 3가지(+대처법 포함) 그럼 시작해봅시다!

     


     

    이 글을 쓰는 이유

    • 구글 색인생성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음
    • 콘텐츠 최적화를 활용한 SEO 중요성

     

    작가 소개

     

    이 글의 대상

    • 색인 생성 및 삭제 등 어려운 독자
    • 구글 서치콘솔 사용하는 독자

     


     

     

    구글 색인생성 대표 이미지
    데이터 이미지

     

    구글 색인생성이 어려운 이유 3가지

    1. 구글 색인생성: 크롤링 예산 때문

    모든 웹사이트 및 블로그는 구글 검색엔진에 의존한다.

    Google과 같은 검색엔진이 없다면 우리 글은 절대 발견되지 못할 것이다.

    이전부터 구글 문제는 매번 대두되었다.

    매번 많은 글이 올라오기 때문에, 구글에서 직접 요청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배달음식업체를 운영한다.

    주문이 1초마다 100개씩 쏟아진다.

    100개 주문을 순서대로 처리해주는 것처럼, 늦게 시킨 사람은 배달이 늦어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형태를 크롤링 예산이라고 부른다.

     

    2. 평균 85% 정도 수집한다

    평균 85% 이미지
    출처: moz

    연구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모든 글의 85%는 수집이 가능하다.

    그러나 15% 정도는 항상 누락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예를 들어, 구글 서치콘솔에 접속하면 '현재 인덱싱 되지 않음'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직접 해주는 것 밖에 없다.

    직접 처리 방법은 구글 서치콘솔 사용법: 총 정리 가이드(2021년) 참고하자.

     

    3. 점점 자료가 많아지고 있다

    점점 자료 이미지
    출처: 구글

    지난 몇 년 동안 구글을 포함해 점점 자료가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자료는 Javascript 기반으로 크롤링을 해야 하는데, 속도가 점점 느려지고 있기 때문이다.

    구글에 따르면 "무한한 양의 콘텐츠에 직면 했을 때, Googlebot은 해당 콘텐츠의 일정 부분만 크롤링한다"라고 말했다.

    그만큼 앞으로 점점 노출이 힘들어질 것이다.

    이럴때 가장 중요한 것은 SERP 글쓰기이다.

     

    확률을 높이는 대처법 2가지

    1. 인터널 링크를 사용하라

    SERP 글쓰기에서 매번 언급하는 내용은 인터널 링크를 사용하라고 강조한다.

    그 이유는 구글에게 "해당 글은 색인을 생성할 가치가 있다!"라고 보내는 하나의 신호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웹사이트 구조 상 사이트맵에 생성 가능한 모든 페이지를 포함하는 것이 좋다.

     

    2. 글 품질을 높여라

    글 품질이 낮으면 오히려 크롤링을 방해한다.

    이유는 최악의 글이 점점 많아지는 경우 검색엔진 봇은 해당 블로그 또는 사이트가 쓰레기라고 인식을 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중복 콘텐츠가 있다던가 혹은 동일한 내용이 있는 글이 있는 경우 해당된다.

    SEO 점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글 품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럴 때 참고하는 것이 SERP 글쓰기를 꼭 참고하는 것이 좋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크롤링 예산 때문에 속도가 늦어진다
    2. 앞으로도 더 힘들 것이다
    3. 대처를 위해서 SERP 글쓰기를 통해 글 품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점점 모바일 시장 확대를 포함해 콘텐츠 양이 증가할 것이다.

    경쟁이 점점 치열해질 것은 확실하다.

    빠른 색인을 위해서 콘텐츠 최적화에 중점을 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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