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사이트맵이 꼭 필요한 케이스 4가지(Google bot)

    구글 사이트맵(티스토리 포함)은 무조건 필요하다.

    구글에 따르면, Google bot은 해당 사이트맵을 통해서 블로그를 분석한다.

    SEO 포이즈닝이나 키워드 중복 경우도 이에 해당된다.

    꼭 필요한 케이스는 4가지이다.

    그럼 시작해봅시다!

     


     

    이 글을 쓰는 이유

    • 구글 사이트맵이 꼭 필요한 이유
    • 그에 따른 케이스 4가지

     

    작가 소개

     

    이 글의 대상

    • 티스토리 블로그 독자
    • 네이버 블로그 독자
    • 워드프레스 독자
    • 구글 블로그 독자

     


     

    구글 사이트맵 대표 이미지
    사이트맵 구조화

     

    구글 사이트맵이 꼭 필요한 케이스 4가지

    1. 구글 사이트맵: 모든 블로그는 필요하다

    모든 블로그 혹은 사이트는 사이트맵이 필수적이다.

    이유는 로봇이 쉽게 글을 크롤링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보자.

    당신은 어느 맛집에 가고싶다.

    하지만, 길을 모른다.

    이럴 때 어떻게 하는가?

    내비게이션을 보고 따라간다.

    그 역할이 '사이트맵'인 것이다.

    정보량이 많기 때문에 웹 크롤러가 신규 또는 최근에 업데이트된 페이지를 찾을 수 있는 것이다.

     

    2. 자료가 많은 블로그

    자료가 많은 경우, 제대로 정리하지 않으면 어디에 어느 자료가 있는지 모른다.

    예를 들어보자.

    당신은 서류를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서류를 어느 폴더에 넣어놓은지 모른다.

    이럴 때 빨리 그리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페이지가 서로 자연스럽게 참조를 되게 하여 누락을 방지하는 것이다.

     

    3. 외부 링크가 많지 않은 블로그

    필자는 독자님들에게 매번 외부 링크를 넣어 SEO 점수를 올리라고 한다.

    그 이유는 크롤러가 더 쉽게 해당 블로그를 찾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예는 아래와 같다.

    당신은 이름 모를 사람에게 선물을 받았다.

    그에 따라 답례를 드려야 하는데, 발신인이 적혀 있지 않아 답례를 드리지 못한다.

    블로그도 똑같다.

    구글 봇이나 모든 검색엔진 로봇은 다른 블로그(사이트)가 링크가 되어 있으면 쉽게 자료에 액세스 할 수 있다.

    그러니 꼭 외부 링크를 넣어야 한다.(제휴 마케팅 제외)

     

    4. 동영상이나 이미지가 많은 블로그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많이 쓰는 블로그는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이유는 해당 동영상과 이미지 소스를 가져가 노출시켜주기 때문이다.

    특히 사이트맵이나 ALT태그만 제대로 활용해도 검색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최근에는 블로그에 방문보다 이미지를 먼저 검색하고 찾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 꼭 만들자.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모든 사이트는 사이트맵이 필요하다
    2. 자료가 많은 경우
    3. 외부 링크가 없는 경우
    4. 동영상이나 이미지가 많은 경우

    SEO 전자책 구매
    SEO 전자책 구매 2권이나 해주신 독자님. 정말 감사합니다.

     


     

    결론

    처음 시작할 때 꼭 만들자.

    크기가 작거나 아무리 자료가 없더라도, 처음부터 제대로 세팅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콘텐츠 복사도 하지 말고, 중복 콘텐츠도 만들지 말자.

    그리고 본질을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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