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잘 되는 콘텐츠 만드는 방법 3가지

    지난번 컨텐츠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을 소개했다.

    이번에는 바이럴 잘 되는 콘텐츠 만들기를 소개한다.

    조금만 공부해도, 충분히 꾸준한 유입수를 만들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바이럴 잘 되는 콘텐츠 만들기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글을 쓰는 이유

    • 바이럴 콘텐츠 중요성 강조.
    • 글은 그냥 쓰는 것이 아닌 기획적으로 작성.

     

    이 글의 대상

    • 글을 무분별하게 작성하는 독자.
    • 바이럴이 잘되는 글을 쓰고 싶은 독자.

     

    작가 소개

     

     

     

    바이럴 잘 되는 콘텐츠 만드는 방법 3가지 대표 이미지
    분석 자료

     

    바이럴 잘 되는 콘텐츠 만드는 방법 3가지

    1. 바이럴을 위해 데이터를 사용하라

    바이럴 데이터 이미지
    데이터 중요성 강조

    좋은 콘텐츠 대부분은 데이터를 사용한다.

    왜냐하면, 데이터가 없으면 신뢰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데이터를 사용하게 인과관계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더 효과적인 결과를 내놓을 수 있다.

    블로거라면 다양한 정보를 모아 놓는 것이 중요하다.

    티스토리에서는 방문자 수에 따른 수익이라던가 혹은 유입수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기술적 SEO부터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까지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어디에 노출이 되고 있는지 결과 값 등 보여준다.

    이렇게 공개함으로써 독자에게 신뢰성을 충분히 줄 수 있다.

     

    2. 독자의 니즈를 확인하라

    독자의 니즈 이미지
    독자가 무엇을 검색하는 지 알 수 있다

    독자의 니즈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궁금점이 있는지 그리고 우리는 어떤 콘텐츠를 제공할 것인지 본질적인 요소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단순히 글을 쓰는 것 보다 검색엔진에서 노출되는 자동완성 등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충분히 독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먼저 키워드 연구를 하고 글을 작성하자.

     

    3. 임팩트를 줘라

    어디에서 찾을 수 없는 SEO 자료

    글을 활용하여 임팩트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독자가 글을 읽고 다시 방문하게 만들어야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시중에서 검색엔진 최적화 전문 책은 거의 찾기 어렵다.

    해외 자료가 많지만, 한국어로 풀어내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에스이오 경우 해외자료 분석부터 스스로 만든 데이터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글이 하나 둘씩 쌓이다보면 프로페셔널하게 보이게 되고 임팩트를 줄 수 있다.

    무언가 임팩트 있는 글을 만들고, 무료로 제공하라.

    그러면 누구나 고마움을 여길 것이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신뢰를 줄 수 있는 데이터를 넣자.
    2. 독자의 니즈를 확인하라.
    3. 그리고 임팩트 있는 글을 써라.

    카카오톡 이미지
    조금씩 바꾸고 수익 상승한 독자님.

     


     

    결론

    바이럴 콘텐츠가 잘되는 글을 쓰는 것은 간단하다.

    시간 투자를 많이 해야한다.

    글 쓰는 것이 힘들수록 더 좋은 콘텐츠는 나오기 마련이다.

    지금 바로 시작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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