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강화방법 BEST 4(검색엔진 최적화)

    콘텐츠 강화 방법은 어떤 게 있을까?

    온페이지 SEO에 신경을 쓰고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에 시간을 투자하면 된다.

    오늘은 콘텐츠 강화방법에 대해서 배워 볼 것이다.

    현재까지 작성한 약 120개 정도 글이 해당 방법으로 작성된 경우가 많았다.

    이 글만 따라하더라도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럼 컨텐츠 강화 방법 BEST 4(검색엔진 최적화) 시작해봅시다!

     


     

    이 글을 쓰는 이유

    • 구조적 콘텐츠 글쓰기 강조.
    • 프리미엄 전자책 SERP 글쓰기 일부 공개.

     

    이 글의 대상

    • 좋은 컨텐츠를 만들고 싶은 독자.
    •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글을 쓰고 싶은 독자.

     

    작가 소개


     

     

    컨텐츠 강화 방법 대표 이미지
    글쓰기 준비중.

     

    컨텐츠 강화 방법 BEST 4(검색엔진 최적화)

    검색엔진에서 말하는 콘텐츠 최적화는 온페이지 SEO를 말한다.

    메타 태그, 콘텐츠 형식 및 키워드 최적화 등 검색 엔진에서 콘텐츠를 찾고 잠재고객이 전환하도록 하는 것이다.

    SERP 결과를 좋게 만들기 위해 콘텐츠를 구조화하고 독자의 니즈를 더 충족하는 것이다.

    Google에서 순위를 노이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아래 3가지 방법을 따르면 충분히 가능하다.

     

    1. 검색엔진 로봇이 좋아하는 글을 써라

    SERP 글쓰기를 통해 서브 블로그 애드센스 한 번에 통과하신 독자님:)

    SEO 전략의 핵심은 컨텐츠를 제대로 작성하는 것이다.

    콘텐츠를 독자에게 제대로 제공하려면 검색엔진 로봇이 좋아하는 글 즉, SERP 글쓰기가 필요하다.

    유입을 늘리고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2. H2 및 H3 소제목을 사용하라

    H2 및 H3 소제목 사용 이미지
    위와 같이 소제목을 사용한다.

    페이지 SEO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 중 하나는 H2 및 H3 소제목을 사용하는 것이다.

    로봇도 이해하기 쉬우며 독자 또한 단락별로 나뉘어있는 글을 볼 때 깔끔하다는 생각이 든다.

    소제목을 사용하면 테크니컬 SEO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소제목을 사용한 경우 SERP 순위가 크게 향상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3. 단락을 짧게 써라

    에스이오 경우 한 문장씩 사용한다.

    독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모든 부분을 최적화 해야한다.

    글이 너무 길거나 단락이 없는 경우 보기에 볼품이 없어진다.

    예를 들어, PC에서는 적당한 길이지만 이제는 모바일로 대부분 글을 읽는다.

    되도록 단락을 2~3개 문장으로 제한하는 것을 추천한다.

     

    4. 글머리 기호를 사용하라

    글머리 기호 이미지
    글머리 기호 사용하는 모습.

    글머리 기호는 간결한 방식으로 정보를 요약하면서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읽기 쉽게 만들며 독자가 콘텐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한다.

    되도록 3~7개 글머리 기호를 유지하자.

    짧은 목록은 보기 흉하고 긴 목록은 읽기가 어렵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SERP 글쓰기를 하라.
    2. 소제목을 활용하라.
    3. 단락을 짧게 써라.
    4. 글머리 기호를 써라.

     


     

    결론

    콘텐츠는 간단하다.

    독자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예쁘게 다듬는다.

    공유한다.

    꾸준히 한다.

    그리고 SEO 최적화한다.

    이 것만 지켜도 충분히 좋은 블로그가 될 수 있다.

    <참조: 3 Powerful On-Page Optimizations to Power Up Your Cont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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