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페이지 SEO: 주제 선택하는 방법(코너스톤)

    온페이지 SEO에서 중요한 부분은 바로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어떤 코너스톤 페이지를 만들 것인가 고민을 해야 한다.

    해당 방법으로 현재 어떤 글은 월 누적 조회수 714 달성하였다.

    그럼 온페이지 SEO: 주제 선택하는 방법(코너스톤) 시작해보자.

     


     

    이 글을 쓰는 이유

    • 온페이지 SEO 중요성 강조
    • 코너스톤 활용하는 방법 제공

     

    이 글의 대상

    • 모든 콘텐츠 마케터
    • 모든 블로거
    • 온페이지 SEO(On page SEO) 궁금한 독자

     

    작가 소개


     

     

    온페이지 SEO 대표 이미지
    글 작성하는 모습

     

    코너스톤 페이지란?

    코너스톤은 특정 주제에 대한 긴 글을 말한다.

    설명서나 백서와 같은 긴 형태의 콘텐츠 SEO이다.

    특정 주제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와 관련된 내부 링크를 제공한다.(SEO 최적화)

    코너스톤은 아주 자세한 설명서이기 때문에 자세하게 쓰는 것이 중요하다.

     

    온페이지 SEO 주제 선택하는 방법

    적합한 주제를 선택하는 것은 검색엔진 최적화 성공에 필수적이다.

    키워드는 여전히 검색엔진에 필수적이며 검색엔진이 알고리즘 업데이트할 때 참고하는 사항이다.

    따라서 키워드가 잘 반영된 코너스톤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온페이지 SEO: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라

    코너스톤 글은 항상 인기가 많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독자가 원하는 정보가 한 번에 읽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단순히 키워드만 무한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친절히 하나씩 설명을 해줘야 한다.

    독자는 무엇을 원하고 그 과정에서 궁금한 질문을 녹여내는 것이다.

    "검색엔진 최적화란 무엇인가?" "검색엔진 최적화 장점" 등 궁금한 질문을 모아놓는 역할을 해야 한다.

     

    2. SERP 분석하라

    SEO 검색시 노출되는 화면

    SERP 글쓰기에서 강조하는 부분이 SERP 분석이다.

    타깃 키워드를 검색하고 어떤 결과가 노출되는지 체크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종류의 글이 많은가? 추천 스니펫이 있는가? 등 다양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기술적 SEO는 사양해도 된다.

    그리고 SERP 글쓰기를 하면 충분히 검색엔진 노출이 가능하다.

     

    3. 콘텐츠 피드백하라

    피드백이 중요한 이유

    마지막으로 작성한 콘텐츠를 스스로 피드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 가지고 있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알지 못한 채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게 되면 중복 콘텐츠로 만들게 된다.

    예를 들어, 내용이 중복되는 경우 유사 페이지로 인해 저품질로 빠질 수 있기 때문이다.

    코너스톤 페이지를 만들 때, 새로운 콘텐츠로 작성 해 기존 콘텐츠로 연결하는 맵핑 전략을 써야 한다.

    이 과정에서 색인 생성도 중요하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주제를 선택하라
    2.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라
    3. SERP 분석을 하라
    4. 마지막으로 콘텐츠를 피드백하라
     

    하나씩 따라하시고 좋은 결과를 얻으신 독자님.

     


     

    결론

    검색엔진 최적화 부문에서 해당 전략은 매우 중요하다.

    독자와 소통하면서 키워드 순위와 도메인 점수를 향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지금 바로 시작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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