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태그(H1)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3가지
- Onpage SEO
- 2022. 1. 7.
제목 태그를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구글 크롤러가 해당 콘텐츠를 쉽게 수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사이트 속도나 색인에도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99%이다.
이 글을 통해, 제목 태그(H1)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글을 쓰는 이유
- 제목 태그 사용 강조.
- H1 / H2 / H3이 중요한 이유.
이 글의 대상
- 제목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는 독자.
- 모든 티스토리 및 네이버 블로거.
작가 소개
제목 태그(H1)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3가지
Google은 어떤 식으로든 타이틀을 활용해서 SEO 최적화를 기본으로 진행한다.
꼭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1. 제목 태그는 접근성을 돕는다
제목 태그(H1)태그를 활용하면 디스플레이와 검색 기능 모두에서 독자가 콘텐츠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든 독자는 본문 부터 보는 것이 아니라 제목부터 보기 때문이다.
SEO 기반 콘텐츠의 기본이다.
그렇기에 매번 제목을 강조하는 이유이다.
2. Google은 H1을 가장 우선시 한다
Google이 제목 태그를 찾거나 처리할 수 없는 경우와 같이 드문 경우지만 페이지의 다른 요소에서 제목을 추출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이 것이 알고리즘 종류 중 하나인데, H1 태그가 그 알고리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3. 제목 사용은 상위 순위와 상관 관계가 있다
SEO 상관 관계 연구에 따르면 H1 / H2 / H3 구조가 검색엔진 최적화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목 사용 사이에 작지만 긍정적인 상관 관계를 보여줬다.
예를 들어, 제목 자체가 Google 순위 요소라는 증거는 없다.
그러나 구조화된 데이터와 같이 H1 / H2 / H3을 적절하게 나눠 쓴다면 의미를 제공할 수 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접근성 향상을 위해 제목을 사용하라.
- Google 알고리즘은 Heading tag를 우선시 한다.
- 제목을 활용하는 것은 SERP 순위에 영향을 미친다.
결론
블로그는 꾸준히 하면서 연구를 해야한다.
실적이 저조한 콘텐츠는 수정하라.
그리고 공부하라.
이 것을 반복하라.
더 알아보기
- 에스이오 홈페이지 : 검색엔진 최적화(SEO) FACT만 제공하는 콘텐츠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