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제목 태그 지침을 명확히 하기 시작했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이해하려면 매일 공부가 필수이다.

    예를 들어, SEO 원칙부터 신선도 작동 원리 및 효과까지 매번 꾸준히 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된다.

    추가적으로 제목 태그까지 업데이트가 된 상태이다.

    이 글을 통해, 구글은 제목 태그 지침을 명확히 하기 시작했다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구글은 제목 태그 지침을 명확히 하기 시작했다 대표 이미지
    안드로이드의 모습

     

     

    구글은 제목 태그 지침을 명확히 하기 시작했다

    구글에겐 제목 태그가 정말 중요하다

    제목 태그 연구자료

    제목 태그는 웹 페이지의 내용을 설명하는 목적을 가진 메타 요소이다.

    또한 SERP 순위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제목 태그를 사용하여 관련성이 있기를 원하는 키워드 구문을 나타낸다.

    구글은 SERP에 제목 태그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한 연구에 따르면 검색 결과의 61% 이상이 제목 태그를 특징으로 한다.

     

    제목 태그에 대한 지침 변경

    제목 태그 지침 연구자료

    2021년 10월 구글은 검색 결과에서 제목 링크 제어라는 이름으로 지침을 발표했다.

    H1, H2, H3 등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으로 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했다.

    HTTP에서 HTTPS로 변경하라는 것처럼 필연적으로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구글이 발표한 결과, 제목 태그는 갈수록 더 중요해질 것이다.
    2. 블로거라면 꼭 제목 1, 제목 2, 제목 3을 이용하도록 하자.

    상위노출 이미지
    상위노출 2위

     


     

    결론

    위 연구 자료에서 언급했듯이 지침 자체는 변경되지 않았다.

    그러나 변경된 사항에서는 정확히 제목 태그를 사용하라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참조: Google Clarifies Title Tag Guidance>

     

    더 알아보기

    티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