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블로그를 위한 필수 SEO 원칙 10가지

    블로거들이 간과하는 것이 있다.

    사실 SEO 원칙은 따로 있다.

    예를 들어, 신선도를 우선시한다던가 혹은 HTTPS 보안에 신경 쓴다던가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이 글을 통해, 모든 블로그를 위한 필수 SEO 원칙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모든 블로그를 위한 필수 SEO 원칙 10가지 대표 이미지
    블로그를 하는 모습

     

    모든 블로그를 위한 필수 SEO 원칙 12가지

    1. 모든 블로그를 위한 필수 SEO 원칙: 코어 웹 바이탈

    코어 웹 바이탈 연구자료
    코어 웹바이탈 연구자료

    코어 웹 바이탈(CWV)은 사용자의 페이지 로딩 경험을 나타내는 데이터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검색엔진 최적화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코어 웹 바이탈 중요성은 순위 요소를 넘어 확장된다.

    전환 등 여러 요인에 영향을 미쳐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용자 경험을 최선시 해야한다.

     

    2. 서버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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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버 속도 연구자료

    블로그 서버 속도는 페이지가 얼마나 빨리 제공되고 동시에 얼마나 많은 페이지를 제공할 수 있는지 영향을 미친다.

    쉽게 제어하기 어려운 것 중 하나이다.

    블로그와 같이 공유 호스팅 경우 동일한 제한된 리소스를 놓고 경쟁하기 때문이다.

    경우에 따라 서버의 리소스가 부족하고 업그레이드할 시간임을 나타낸다.

    티스토리 경우 매번 해당 이슈가 나오지만 공짜로 블로그를 이용하기 때문에, 제어할 수 없는 것 중 하나이다.

     

    3. 발행 빈도

    발행 빈도 이미지
    발행 빈도 연구자료

    사람들은 양질의 콘텐츠를 많이 원하고 항상 원한다.

    매일 일정에 게시되는 콘텐츠가 많을수록 좋다.

    성공으로 가는 길은 더 많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항상 더 자주, 더 많이 생성하는 것이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정기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생성하고 독자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성공으로 가는 길은 거의 항상 가능한 많은 양질의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이다.

     

    4. 인덱싱 된 페이지 수

    인덱싱된 페이지 수 연구자료

    구글에서 페이지 색인을 생성하지 않는 경우 콘텐츠 또는 블로그 문제가 있음이 있을 수 있다.

    정기적으로 인덱싱 되지 않는 경우 개선의 기회이다.

    콘텐츠 문제 경우 자신의 콘텐츠를 객관적으로 보기 어렵기 때문에 식별하기 어려울 수 있다.

     

    5. 서치 콘솔 노출수

    서치 콘솔 노출수 이미지
    서치 콘솔 연구자료

    서치 콘솔은 다양한 키워드 구문에 대한 검색 결과에 얼마나 자주 나타났는지 보여준다.

    순위가 낮은 키워드 구문을 찾아 개선을 해야 한다.

    하위 키워드를 어떻게 높일까 걱정하고 순위를 높이는 것이 상대적으로 쉽다.

     

    6. 읽기 행동

    읽기 행동 이미지
    읽기 행동 연구자료

    얼마나 많은 독자가 헤드라인에서 블로그를 벗어났는지 보여준다.

    비정상적으로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는 개선이 필요하다.

    개선이 필요한 콘텐츠를 계속해서 바꿔주는 것이 중요하다.

     

    7. 스크롤 데이터

    스크롤 데이터 이미지
    스크롤 데이터 연구자료

    스크롤 데이터는 블로그 사용자가 스크롤하는 정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방문자가 페이지를 이탈하는 위치를 식별하면 기술적인 문제 또는 콘텐츠 자체의 문제를 디버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8. 메타 데이터 누락 또는 중복

    메타 데이터 이미지
    메타 데이터 연구자료

    최적화되지 않은 메타 설명이나 제목 태그가 있는 블로그를 많이 만날 수 있다.

    중복되거나 누락된 제목 태그 및 메타 설명은 매우 나쁘다.

     

    9. 이미지 크기

    이미지 크기 이미지
    이미지 사이즈 연구자료

    속도와 관련된 데이터 포인트이다.

    모바일 데이터 대역폭은 거의 사용할 수 없다.

    이미지 크기는 제어하기 가장 쉬운 항목 중 하나이지만 최적화할 때 많은 사이트에서 무시하는 변수 중 하나이다.

     

    10. 백링크

    백링크 이미지
    백링크 연구자료

    백링크는 가장 중요한 순위 요소 중 하나이지만 오늘날 검색 알고리즘에 반드시 중요한 요소는 아니다.

    검색 알고리즘 경우 검색 결과에 나열할 후보 페이지 집합을 생성하기 위해 순위 알고리즘의 일부로 링크를 더 많이 사용한다.

    그러나 관련성, 사용자 의도, 지리적 위치 및 사용자 기대치와 같은 항목에 대한 검색 결과 순위를 다시 매기는 또 다른 관련성 레이어를 적용할 수 있다.

    따라서 링크는 매우 중요한 순위 요소이지만 링크가 반드시 결정적인 요소는 아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코어 웹 바이탈을 적용하라.
    2. 서버 속도를 높여라.
    3. 발행 빈도를 자주 하라.
    4. 인덱싱 된 페이지 수를 체크하라.
    5. 서치 콘솔을 유심히 지켜봐라.
    6. 읽기 행동을 따르라.
    7. 스크롤 데이터를 수집 후 수정하라.
    8. 메타 데이터 누락 또는 중복을 확인하라.
    9. 이미지 크기를 줄여라.
    10. 백링크는 결정적인 요소는 아니다.

    이탈률 개선 팁 이미지
    상위노출 1위

     


     

    결론

    많은 SEO 방법이 있지만 위 10가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테크니컬 요소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중요한 것은 개선 영역을 표시할 수 있는 항목에 대해 생각하고 원인을 식별한 다음 개선하는 것이다.

    <참고: 12 Essential SEO Data Points For Any Webs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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