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최적화(SEO): 신선도 작동 원리 및 효과

    신선도 작동 원리 및 효과는 어떻게 될까?

    블로그를 하다 보면 사용자 경험이 왜 중요한가 알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검색엔진 최적화(SEO): 신선도 작동 원리 및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검색엔진 최적화(SEO) 신선도 작동 원리 및 효과 링크
    글 쓰는 모습

     

    검색엔진 최적화(SEO): 신선도 작동 원리 및 효과

    신선도 정의

    신선도 연구자료

    2017년 알고리즘에 따르면 시간을 관련성 지표로 도입하여 검색 결과가 사용자 의도에 더 잘 반응하도록 만든 중요한 알고리즘 업데이트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은 인기 있는 콘텐츠, 일반 콘텐츠 또는 자주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기를 랭킹 결과에서 최근 게시 날짜를 우선시한다고 생각하지만 오해이다.

    지나치게 단순히 생각하여, 콘텐츠를 대량 생산하여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하는 등 노력을 한다.

    하지만 이것은 실패한 SEO 최적화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신선도 VS 빈도

    신선도 vs 빈도 연구자료

    빈도와 신선도를 혼동하는 경우가 있다.

    빈도는 콘텐츠를 게시한 비율이고 신선도는 페이지가 처음 게시된 날짜이다.

    따라서 콘텐츠를 자주 게시하면 필요에 따라 사이트가 더 자주  크롤링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인덱싱은 순위가 아니다.

    인덱싱 빈도를 증가시킬 수 있지만 신선도와는 동일하지 않다.

     

    그럼 구글은 날짜를 어떻게 결정할까?

    구글은 웹페이지 게시 날짜를 결정할 때 제공한 날짜 또는 구조화된 마크업을 통해 제공된 날짜를 포함한다.

    또한 추가적으로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한 가지에만 의존하지 않는다.

    결국 구조화된 데이터 페이지를 좋아한다 

    구글은 최신 트렌드를 알고 싶어 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사용자 의도에 맞는 결과를 찾으려고 노력한다.

     

    신선도는 어떤 유형의 쿼리에 적용될까?

    업데이트에 대한 공식 게시물에 따르면 구글은 최신 이벤트, 정기적으로 반복되는 이벤트, 자주 업데이트되는 주제라는 최신 정보 알고리즘이 적용되는 세 가지 유형의 쿼리를 지정한다.

    하지만, 신선도는 사용자 경험에 맞춰져 있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즉, 글을 짜임새 있게 어떻게 글을 쓰냐에 따라서 신선도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사용자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 알고리즘에 따르면 신선도도 중요하지만, 독자 니즈에 맞춰 글을 적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3. 짜임새 있는 그리고 구조화된 데이터가 가장 우선이다.

    상위 노출 5위
    상위노출 5위

     


     

    결론

    게시 빈도나 날짜를 계속 변경하는지 여부와는 전혀 상관없다.

    글을 최신 상태로 유지한다는 것은 사용자 의도와 업계 발전에 맞게 콘텐츠, 품질 및 관련성을 업데이트하는 것을 의미한다.

    블로그가 SEO에 중요한 것처럼, 구글 알고리즘에 맞춰 SERP 글쓰기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글이 있는 한 계속 인기가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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