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태그(H1)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3가지

    제목 태그를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구글 크롤러가 해당 콘텐츠를 쉽게 수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사이트 속도색인에도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99%이다.

    이 글을 통해, 제목 태그(H1)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글을 쓰는 이유

    • 제목 태그 사용 강조.
    • H1 / H2 / H3이 중요한 이유.

     

    이 글의 대상

    • 제목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는 독자.
    • 모든 티스토리 및 네이버 블로거.

     

    작가 소개


     

    제목 태그 대표 이미지
    제목이 중요한 이유

     

    제목 태그(H1)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3가지

    Google은 어떤 식으로든 타이틀을 활용해서 SEO 최적화를 기본으로 진행한다.

    꼭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1. 제목 태그는 접근성을 돕는다

    제목 태그(H1)태그를 활용하면 디스플레이와 검색 기능 모두에서 독자가 콘텐츠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든 독자는 본문 부터 보는 것이 아니라 제목부터 보기 때문이다.

    SEO 기반 콘텐츠의 기본이다.

    그렇기에 매번 제목을 강조하는 이유이다.

     

    2. Google은 H1을 가장 우선시 한다

    Google이 제목 태그를 찾거나 처리할 수 없는 경우와 같이 드문 경우지만 페이지의 다른 요소에서 제목을 추출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이 것이 알고리즘 종류 중 하나인데, H1 태그가 그 알고리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3. 제목 사용은 상위 순위와 상관 관계가 있다

    제목 사용 이미지
    상관 관계가 중요한 이유.

    SEO 상관 관계 연구에 따르면 H1 / H2 / H3 구조가 검색엔진 최적화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목 사용 사이에 작지만 긍정적인 상관 관계를 보여줬다.

    예를 들어, 제목 자체가 Google 순위 요소라는 증거는 없다.

    그러나 구조화된 데이터와 같이 H1 / H2 / H3을 적절하게 나눠 쓴다면 의미를 제공할 수 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접근성 향상을 위해 제목을 사용하라.
    2. Google 알고리즘은 Heading tag를 우선시 한다.
    3. 제목을 활용하는 것은 SERP 순위에 영향을 미친다.

    검색엔진 최적화 노출
    제목만 잘 활용해도 위와 같이 노출 가능하다.

     


     

    결론

    블로그는 꾸준히 하면서 연구를 해야한다.

    실적이 저조한 콘텐츠는 수정하라.

    그리고 공부하라.

    이 것을 반복하라.

     

    더 알아보기

    티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