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EAT SEO 알고리즘: 콘텐츠 만드는 방법

    구글 순위를 높이기 위해서는 EAT 알고리즘을 이해하는 것이 좋다.

    가설 테스트부터 PAGERANK를 활용하는 것 까지 해당 알고리즘과 사실 관련이 많다.

    알고리즘만 제대로 파악하여도 구글 랭킹을 1page는 쉽게 올릴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구글 EAT SEO 알고리즘: 콘텐츠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글을 쓰는 이유

    • 구글 EAT 알고리즘 중요성 강조.
    •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콘텐츠 만드는 방법 소개.

     

    이 글의 대상

    • 구글 알고리즘에 대해서 잘 모르는 독자.
    • SERP 1page에 노출시키고 싶은 독자.

     

    작가 소개

     


     

     

    구글 EAT SEO 알고리즘 대표 이미지
    구글 EAT SEO 알고리즘

    구글 EAT SEO 알고리즘: 콘텐츠 만드는 방법

    1. 전문적 지식을 전달하라

    전문가라는 의미는 특정 분야에 대해 매우 지식이 있거나 능숙한 것으로 인식한다.

    그러나 이러한 지식만 가지고 있다고 해서 Google seo에서 꼭 유리한 것은 아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을 참여시키는 방식으로 해당 지식을 전달해야 한다.

    정보를 얻는 것뿐만 아니라 독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정보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구글 순위를 어떻게 높일 수 있나요?" 물어볼 때마다 대답한다.

    "독자가 원하는 글을 쓰세요!"

    매우 간단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어렵다.

    전문적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아래 2가지만 참고하자.

    1. 독자가 무엇을 검색하는지 파악하자. 키워드 연구를 시작하자.
    2. 키워드 연구 중에 발견되는 자동완성 등 활용해 의도를 파악하자.

     

    2. 권위가 있어야 한다

    전문지식이 있는 것은 훌륭하지만 시작에 불과하다.

    우리가 쓴 글이 다른 전문가 또는 영향력 있는 사람에게 인용되는 경우 권한이 높아진다.

    대표적인 사례는 아래와 같다.

    1. 관련성이 있고 권위 있는 웹사이트는 SEO 성공을 야기할 수 있다.
    2. 좋은 백링크도 좋지만, 어떤 전문가에게 글을 인용시킬 것인가가 중요하다.
    3. 콘텐츠가 SNS를 통해 널리 공유된다면 권위성이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4. 브랜드 구축은 SEO 권위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이유로 좋다. 브랜드 검색을 만들게 하라.

     

    3. 신뢰성이 있어야 한다

    입증된 신뢰성은 중요하다.

    전문성과 권위는 순위를 높이는 요소이지만 신뢰성 또한 순위를 쉽게 올릴 수 있다.

    기본적으로 독자를 기쁘게 해야 하며 불만이 있는 경우, 브랜드에 너무 많은 부정적인 요소가 붙기 전에 먼저 해결해야 한다.

    긍정적인 신뢰성을 높이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웹사이트 소유자와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
    2. 도메인이 안전한지 알 수 있다.(HTTPS)
    3.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이 있어야 한다.
    4. 지식을 공유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저자 약력을 포함하고, 외부 출처를 인용하는 것이 좋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전문적 지식이 있어야 한다.
    2. 권위가 있어야 한다.
    3. 신뢰성이 있어야 한다.

    SERP 1위 이미지
    SERP 1위

     


     

    결론

    블로그 수익을 만들기 위해서는 매일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목 태그는 왜 써야 하는지 그리고 알고리즘은 왜 파악해야 하는지 등 말이다.

    공부하고 그리고 바로 적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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