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EAT SEO 알고리즘: 콘텐츠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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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 1. 26.
구글 순위를 높이기 위해서는 EAT 알고리즘을 이해하는 것이 좋다.
가설 테스트부터 PAGERANK를 활용하는 것 까지 해당 알고리즘과 사실 관련이 많다.
알고리즘만 제대로 파악하여도 구글 랭킹을 1page는 쉽게 올릴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구글 EAT SEO 알고리즘: 콘텐츠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글을 쓰는 이유
- 구글 EAT 알고리즘 중요성 강조.
-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콘텐츠 만드는 방법 소개.
이 글의 대상
- 구글 알고리즘에 대해서 잘 모르는 독자.
- SERP 1page에 노출시키고 싶은 독자.
작가 소개
구글 EAT SEO 알고리즘: 콘텐츠 만드는 방법
1. 전문적 지식을 전달하라
전문가라는 의미는 특정 분야에 대해 매우 지식이 있거나 능숙한 것으로 인식한다.
그러나 이러한 지식만 가지고 있다고 해서 Google seo에서 꼭 유리한 것은 아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을 참여시키는 방식으로 해당 지식을 전달해야 한다.
정보를 얻는 것뿐만 아니라 독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정보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구글 순위를 어떻게 높일 수 있나요?" 물어볼 때마다 대답한다.
"독자가 원하는 글을 쓰세요!"
매우 간단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어렵다.
전문적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아래 2가지만 참고하자.
- 독자가 무엇을 검색하는지 파악하자. 키워드 연구를 시작하자.
- 키워드 연구 중에 발견되는 자동완성 등 활용해 의도를 파악하자.
2. 권위가 있어야 한다
전문지식이 있는 것은 훌륭하지만 시작에 불과하다.
우리가 쓴 글이 다른 전문가 또는 영향력 있는 사람에게 인용되는 경우 권한이 높아진다.
대표적인 사례는 아래와 같다.
- 관련성이 있고 권위 있는 웹사이트는 SEO 성공을 야기할 수 있다.
- 좋은 백링크도 좋지만, 어떤 전문가에게 글을 인용시킬 것인가가 중요하다.
- 콘텐츠가 SNS를 통해 널리 공유된다면 권위성이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 브랜드 구축은 SEO 권위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이유로 좋다. 브랜드 검색을 만들게 하라.
3. 신뢰성이 있어야 한다
입증된 신뢰성은 중요하다.
전문성과 권위는 순위를 높이는 요소이지만 신뢰성 또한 순위를 쉽게 올릴 수 있다.
기본적으로 독자를 기쁘게 해야 하며 불만이 있는 경우, 브랜드에 너무 많은 부정적인 요소가 붙기 전에 먼저 해결해야 한다.
긍정적인 신뢰성을 높이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웹사이트 소유자와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
- 도메인이 안전한지 알 수 있다.(HTTPS)
-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이 있어야 한다.
- 지식을 공유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저자 약력을 포함하고, 외부 출처를 인용하는 것이 좋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전문적 지식이 있어야 한다.
- 권위가 있어야 한다.
- 신뢰성이 있어야 한다.
결론
블로그 수익을 만들기 위해서는 매일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목 태그는 왜 써야 하는지 그리고 알고리즘은 왜 파악해야 하는지 등 말이다.
공부하고 그리고 바로 적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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