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 성과 지표 5가지

    올바른 백링크를 구축했는지 그리고 영향력 있는 블로그를 만들려면 구글 SEO 성과 지표를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점점 사용자 경험 중심으로 블로그가 개편되면서 SEO도 점점 변화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을 통해, 구글 SEO 성과 지표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에스이오 프로필

     


     

     

    구글 seo 성과 지표 대표 이미지
    검색엔진 사용하는 모습

     

    구글 SEO 성과 지표 5가지

    1. 구글 SEO: 페이지 다운로드 속도

    사용자 경험 중심으로 검색엔진 최적화가 개편되면서, 속도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다.

    HTML 지연 영향으로 인해 장기적으로 사용자 전환을 나쁜게 만들고 있다.

    이것이 페이지 다운로드 속도가 엄청나게 중요한 이유이다.

    구글 봇이 페이지를 크롤링 하는데 필요한 평균 시간을 점차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2. 하루에 크롤링되는 페이지

    웹사이트가 빠를수록 구글봇에 대한 더 많은 연결을 처리할 수 있다.

    Google이 해당 웹사이트를 크롤링할 수 있는 다운로드 속도를 증가시키면 속도가 점점 빨라진다.

    자연 검색이나 독자를 위해 최대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크롤링 페이지를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3. 사이트맵 페이지와 인덱싱된 페이지

    색인된 페이지 수와 GSC에 제출된 XML 사이트맵 페이지 수 사이에 많은 차이가 있으면 심각한 SEO 문제를 나타낼 수 있다.

    특히 깨진 링크가 많거나 내부 링크 연결 구조가 손상되고 콘텐츠가 중복되는 경우 느린 페이지 속도를 유발할 수 있다.

    철저하게 분석하여 최대한 일치하도록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4. 크롤링된 페이지와 색인이 생성된 페이지

    사이트 성능에 대한 또 다른 중요한 지표는 인덱싱 된 페이지와 하루에 크롤링되는 페이지의 비율이다.

    자동으로 색인이 되지만, 색인이 안되는 경우도 많다.

    이는 자연 검색에서 사이트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니 수동 색인 생성을 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5. 구조화된 데이터

    최근 사용자 경험 중심으로 SEO 최적화가 이뤄지면서 생인 생성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따라서 심각한 편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조화된 데이터가 일관되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심각한 편차는 구조화된 데이터가 일관되지 않거나 더 나쁘게는 크롤링 및 인덱싱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페이지 다운로드 속도를 개편하라.
    2. 하루에 크롤링되는 페이지를 조절하라.
    3. 사이트맵과 인덱싱된 페이지를 비교하라.
    4. 크롤링 및 색인된 페이지를 비교하라.
    5. 구조화된 데이터를 분석하라.

     


     

    결론

    이 모든 중심에는 구글 서치 콘솔을 기반으로 한다.

    무료이지만 다양하게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서 대처가 가능하다.

     

    더 알아보기

    티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