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향상 시키기 위한 E-A-T 알고리즘 분석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관심이 있다면 매번 변하고 있는 알고리즘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한다.

    페이지 로드올바른 백링크도 중요하지만 매번 강조하는 것은 바로 콘텐츠이다.

    E-A-T 알고리즘 또한 콘텐츠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 글을 통해, SEO 향상하기 위한 E-A-T 알고리즘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SEO 알고리즘 대표 이미지
    알고리즘 표식

     

    SEO 향상하기 위한 E-A-T 알고리즘 분석

    SEO 향상을 위해선 E-A-T 알고리즘이 필수이다

    전반적으로 관련성이 높은 고품질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존 알고리즘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Google은 E-A-T 알고리즘을 활용하고 있다.

    E-A-T 알고리즘이란?

    전문성, 권위성 그리고 신뢰성이 있는 콘텐츠를 말한다.

    해당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잘 연구된 콘텐츠로 평판을 구축할 수 있다.

    그리고 해당 과정에서 검색 엔진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다.

     

    E-A-T 알고리즘 구성 방법 3가지

    1. 사람들이 관심 있는 콘텐츠를 작성하라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것을 주로 궁금해하는지 그리고 질문을 하는지 파악하자.

    작성하는 콘텐츠에서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인용하는 것도 도움된다.

    예를 들어, SNS상에서 전문가의 글을 인용하는 것은 공유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2. 온라인 리뷰를 쌓아라

    온라인 리뷰는 알려진 SEO 순위 요소 중 하나이다.

    홍보를 통해 권위와 전문성을 구축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예를 들어, 언론, 수상, 웹사이트 글 작성 및 팟캐스트 등 모두 해당이 된다.

    이러한 행위는 신뢰성과 빠른 시각적 증거를 보여주고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테크니컬 SEO를 활용하라

    1~2번까지만 완벽하게 해도 충분히 온페이지 SEO는 가능하다.

    여기에서 테크니컬 SEO 예를 들어, 백링크나 앵커 텍스트 등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다양한 테크니컬 방법이 E-A-T 알고리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사람들이 관심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라.
    2. 온라인 평판을 위해 리뷰를 쌓아라.
    3. 그리고 다양한 SEO 전략을 활용하라.

     


     

    결론

    구글 알고리즘은 다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공통적인 것은 콘텐츠를 중심으로 개편되고 있다는 것이다.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콘텐츠를 만들고 그리고 독자에게 제공하라.

    그리고 성과 지표를 확인 후 개선하라.

    <참조: Ways to Build Expertise, Authority, and Trust to Boost your S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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