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향상 시키기 위한 E-A-T 알고리즘 분석
- SEO fundamentals
- 2022. 3. 29.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관심이 있다면 매번 변하고 있는 알고리즘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한다.
페이지 로드나 올바른 백링크도 중요하지만 매번 강조하는 것은 바로 콘텐츠이다.
E-A-T 알고리즘 또한 콘텐츠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 글을 통해, SEO 향상하기 위한 E-A-T 알고리즘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SEO 향상하기 위한 E-A-T 알고리즘 분석
SEO 향상을 위해선 E-A-T 알고리즘이 필수이다
전반적으로 관련성이 높은 고품질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존 알고리즘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Google은 E-A-T 알고리즘을 활용하고 있다.
E-A-T 알고리즘이란?
전문성, 권위성 그리고 신뢰성이 있는 콘텐츠를 말한다.
해당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잘 연구된 콘텐츠로 평판을 구축할 수 있다.
그리고 해당 과정에서 검색 엔진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다.
E-A-T 알고리즘 구성 방법 3가지
1. 사람들이 관심 있는 콘텐츠를 작성하라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것을 주로 궁금해하는지 그리고 질문을 하는지 파악하자.
작성하는 콘텐츠에서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인용하는 것도 도움된다.
예를 들어, SNS상에서 전문가의 글을 인용하는 것은 공유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2. 온라인 리뷰를 쌓아라
온라인 리뷰는 알려진 SEO 순위 요소 중 하나이다.
홍보를 통해 권위와 전문성을 구축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예를 들어, 언론, 수상, 웹사이트 글 작성 및 팟캐스트 등 모두 해당이 된다.
이러한 행위는 신뢰성과 빠른 시각적 증거를 보여주고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테크니컬 SEO를 활용하라
1~2번까지만 완벽하게 해도 충분히 온페이지 SEO는 가능하다.
여기에서 테크니컬 SEO 예를 들어, 백링크나 앵커 텍스트 등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다양한 테크니컬 방법이 E-A-T 알고리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사람들이 관심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라.
- 온라인 평판을 위해 리뷰를 쌓아라.
- 그리고 다양한 SEO 전략을 활용하라.
결론
구글 알고리즘은 다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공통적인 것은 콘텐츠를 중심으로 개편되고 있다는 것이다.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콘텐츠를 만들고 그리고 독자에게 제공하라.
그리고 성과 지표를 확인 후 개선하라.
<참조: Ways to Build Expertise, Authority, and Trust to Boost your S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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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스이오 홈페이지 : 검색엔진 최적화(SEO) FACT만 제공하는 콘텐츠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