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에 적합한 SEO 전략 5가지

    모바일 앱에 적합한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은 따로 있을까?

    사실 웹에서 하는 것이랑 동일하게 만들면 된다.

    피해야 할 실수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이 글을 통해, 모바일 앱에 적합한 SEO 전략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모바일 앱 대표 이미지
    많은 앱 종류

     

    모바일 앱에 적합한 SEO 전략 5가지

    1. 모바일 앱 콘텐츠, 길수록 좋다

    사용자 의도에 따라 짧은 형식의 콘텐츠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독자는 더 깊이 있고 유용한 정보를 원할 수 있다.

    콘텐츠가 길수록 주어진 주제를 더 깊이 있게 읽을 가능성이 높다.

    최근 E-A-T 알고리즘 업데이트로 인해, 관련성이 높고 잘 작성된 콘텐츠는 검색엔진 최적화될 가능성이 높다.

     

    2. 앱 사용자를 혼동하지 말자

    구글에 따르면 2015년부터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검색이 더 많이 발생하고 있다.

    모바일 및 앱 사용자, 특히 데스크톱을 통해 웹사이트를 활용한 경우 브랜딩과 사용자 경험이 일관되어야 한다.

     

    3. 독자를 파악해라

    독자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는 상태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실패할 수 밖에 없다.

    독자 행동과 관련하여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다.

    • 독자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은 어디인가?
    •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가장 많이 공유되고 어떤 유형의 독자가 많이 참여하는가?

    독자가 무엇을 선호하는지 이해하면 관심사에 맞게 콘텐츠를 조정할 수 있다.

     

    4. 더 나은 앱 메트릭 및 더 나은 형식 지정

    어떤 콘텐츠가 독자에게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시된 콘텐츠가 생성하는 좋아요 및 공유 수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요소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다.

    • 콘텐츠에 따른 올바른 키워드 선택
    •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메타 디스크립션 작성
    • H1 / H2 / H3 등 검색엔진 최적화에 맞는 글쓰기
    • 이미지 및 비디오 활용

     

    5. 올바른 유형의 앱 콘텐츠 선택

    훌륭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있어 온라인에서 독자의 습관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가 다양한 비즈니스에서 작동 한다는 사실도 알아야 한다.

    독자가 원하는 것을 조사하고 이를 중심으로 SEO 친화적인 콘텐츠를 구축하면 충분히 도움이 된다.

    뉴스레터, SNS, 전자책 또는 블로그 게시물 등 모든 콘텐츠에 대한 노출을 극대화하고 전반적인 전략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동영상 콘텐츠를 사용하는 것은 모바일 앱에서 메시지를 빠르고 간결하게 전달하여 독자가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

    기타 유사한 시각적 콘텐츠 옵션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인포그래픽 및 이미지가 포함된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모바일 앱 콘텐츠는 길수록 좋다.
    2. 앱 사용자를 혼동하지 말자.
    3. 독자를 파악하자.
    4. 더 나은 앱 메트릭 및 형식을 지정하자.
    5. 올바른 유형의 앱 콘텐츠를 선택하자.

     


     

    결론

    웹에서 인기 많은 콘텐츠는 앱에서도 인기가 많다.

    독자가 누구인지 그리고 어떤 걸 좋아하는지 파악하여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조: How To Build the Right Content Strategy for Your Mobile A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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