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품질을 높이는 방법(E-A-T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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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 4. 9.
블로그 전환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머신러닝을 이해하고 Https와 같은 테크니컬적인 부분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나 가장 중요한 것은 블로그 품질을 높이는 것이다.
이 글을 통해, 블로그 품질을 높이는 방법(E-A-T 알고리즘)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블로그 품질을 높이는 방법(E-A-T 알고리즘)
블로그 품질: E-A-T 알고리즘
블로그 품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E-A-T 알고리즘이라고 할 수 있다.
블로그와 그 안의 콘텐츠를 볼 때 저자가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간주될 수 있는지, 페이지 및 도메인 자체가 권위자로 분류될 수 있는지,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소스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전문적 지식
전문성과 저자권 자체는 웹사이트가 구글에 등록되는 기준 중 하나이다.
따라서 게시물에 명확한 저자 프로필, 약력, 정보 및 기타 인용이 포함된 페이지가 있으면 알고리즘에 도움이 된다.
모두 위조하기 어려우며, 해당 지침은 로봇이 아닌 독자를 위한 것이다.
전문지식은 유명 신문과 블로그에 글을 기고하고, 포럼 및 다양한 커뮤니티에서도 글을 작성하면 된다.
따라서 권위, 영향력 및 신뢰를 얻을 수 있다.
권위
권위 또는 권한은 평판에서 나오며 다시 한번 위조하기 어렵다.
권위자가 되기 위해 해야 할 일은 업종에 따라 다르며 권위가 반드시 자격 증명이나 교육 성과에서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외부 웹사이트의 인용이나 언론 보도에서 비롯될 수 있다.
신뢰
신뢰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연락처 등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콘텐츠를 복사한 것이 아닌 자체적으로 만들어 신뢰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웹사이트나 업계 저널, 블로그 또는 잡지에서 소개된 적이 있다면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콘텐츠 유형
어떤 콘텐츠 방식으로 글을 쓰냐에 따라서 SEO 최적화가 달라질 수 있다.
SERP 글쓰기를 위해서는 아래를 참고해보자.
메인 콘텐츠
메인 콘텐츠는 가이드라인에서 정의하고 있는 페이지의 본문인 페이지 로딩 시 즉각적으로 보이는 내용이다.
본문이 무엇인지 즉시 명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주요 콘텐츠가 유료나 독자가 액세스 하지 못하는 경우 가치가 떨어질 수 있다.
얼마나 써야 하나?
알고리즘 중 가장 큰 오해는 500자 이상 써라는 것이다.
특히 애드센스 이야기가 나올 때는 500자 이상 써라 혹은 1000자 이상 써라 등 말한다.
사실 100자이던 5000자이던 상관은 없다.
그러나 독자에게 충분하게 콘텐츠를 제공할 만큼 길이는 돼야 한다는 것이다.
콘텐츠는 단순한 키워드 그 이상이다
콘텐츠는 블로그에 있는 단어 그 이상이라는 것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블로그 수익에 관해서 쓸 경우 수익 창출하는 방법부터 애드센스는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전자책 발행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등 자세히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글에서 이러한 요소를 간주해 벤치마크로 사용한다.
콘텐츠도 관련 키워드가 아닌 특정 키워드를 타겟팅하고 검색량이 가장 많은 키워드를 타겟팅하는 것에서 진화했다.
E-A-T 알고리즘 신호가 아닌 것
페이지 / 도메인 유형
페이지 유형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목적이 중요하다.
페이지는 PDF, 상업 페이지, 제품 카테고리, 블로그 게시물 또는 기타 페이지 등 중요하지 않다.
구글은 일부 검색어 특히 상업적 및 비상업적 키워드 경우 결과 유형을 구별할 수 있다.
신선한 콘텐츠
구글은 자주 그리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와 블로그를 좋아하는 것은 확실하다.
그러나 콘텐츠의 신선도가 전문성, 신뢰성 그리고 권위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자.
- 권위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평판을 관리하자.
- 신뢰를 높이기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자.
결론
최근 몇 년 동안 알고리즘 업데이트는 가짜 뉴스에 맞춰서 품질에 대한 강조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E-A-T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최근 키워드 스터핑 기술을 사용하는 블로그는 특히 SERP 순위가 매우 하락하는 것으로 보여줬다.
구글은 사용자 가치 중심에 중점을 둔 콘텐츠를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강화할 것이다.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핵심 알고리즘을 계속 조정할 가능성이 높다.
<참조: How To Generate Signals of a Quality Web 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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