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품질을 높이는 방법(E-A-T 알고리즘)

    블로그 전환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머신러닝을 이해하고 Https와 같은 테크니컬적인 부분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나 가장 중요한 것은 블로그 품질을 높이는 것이다.

    이 글을 통해, 블로그 품질을 높이는 방법(E-A-T 알고리즘)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블로그 품질 대표 이미지
    데이터를 분석하는 모습

     

     

    블로그 품질을 높이는 방법(E-A-T 알고리즘)

    블로그 품질: E-A-T 알고리즘

    블로그 품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E-A-T 알고리즘이라고 할 수 있다.

    블로그와 그 안의 콘텐츠를 볼 때 저자가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간주될 수 있는지, 페이지 및 도메인 자체가 권위자로 분류될 수 있는지,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소스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전문적 지식

    전문성과 저자권 자체는 웹사이트가 구글에 등록되는 기준 중 하나이다.

    따라서 게시물에 명확한 저자 프로필, 약력, 정보 및 기타 인용이 포함된 페이지가 있으면 알고리즘에 도움이 된다.

    모두 위조하기 어려우며, 해당 지침은 로봇이 아닌 독자를 위한 것이다.

    전문지식은 유명 신문과 블로그에 글을 기고하고, 포럼 및 다양한 커뮤니티에서도 글을 작성하면 된다.

    따라서 권위, 영향력 및 신뢰를 얻을 수 있다.

     

    권위

    권위 또는 권한은 평판에서 나오며 다시 한번 위조하기 어렵다.

    권위자가 되기 위해 해야 할 일은 업종에 따라 다르며 권위가 반드시 자격 증명이나 교육 성과에서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외부 웹사이트의 인용이나 언론 보도에서 비롯될 수 있다.

     

    신뢰

    신뢰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연락처 등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콘텐츠를 복사한 것이 아닌 자체적으로 만들어 신뢰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웹사이트나 업계 저널, 블로그 또는 잡지에서 소개된 적이 있다면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콘텐츠 유형

    어떤 콘텐츠 방식으로 글을 쓰냐에 따라서 SEO 최적화가 달라질 수 있다.

    SERP 글쓰기를 위해서는 아래를 참고해보자.

     

    메인 콘텐츠

    메인 콘텐츠는 가이드라인에서 정의하고 있는 페이지의 본문인 페이지 로딩 시 즉각적으로 보이는 내용이다.

    본문이 무엇인지 즉시 명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주요 콘텐츠가 유료나 독자가 액세스 하지 못하는 경우 가치가 떨어질 수 있다.

     

    얼마나 써야 하나?

    알고리즘 중 가장 큰 오해는 500자 이상 써라는 것이다.

    특히 애드센스 이야기가 나올 때는 500자 이상 써라 혹은 1000자 이상 써라 등 말한다.

    사실 100자이던 5000자이던 상관은 없다.

    그러나 독자에게 충분하게 콘텐츠를 제공할 만큼 길이는 돼야 한다는 것이다.

     

    콘텐츠는 단순한 키워드 그 이상이다

    콘텐츠는 블로그에 있는 단어 그 이상이라는 것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블로그 수익에 관해서 쓸 경우 수익 창출하는 방법부터 애드센스는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전자책 발행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등 자세히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글에서 이러한 요소를 간주해 벤치마크로 사용한다.

    콘텐츠도 관련 키워드가 아닌 특정 키워드를 타겟팅하고 검색량이 가장 많은 키워드를 타겟팅하는 것에서 진화했다.

     

    E-A-T 알고리즘 신호가 아닌 것

    페이지 / 도메인 유형

    페이지 유형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목적이 중요하다.

    페이지는 PDF, 상업 페이지, 제품 카테고리, 블로그 게시물 또는 기타 페이지 등 중요하지 않다.

    구글은 일부 검색어 특히 상업적 및 비상업적 키워드 경우 결과 유형을 구별할 수 있다.

     

    신선한 콘텐츠

    구글은 자주 그리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와 블로그를 좋아하는 것은 확실하다.

    그러나 콘텐츠의 신선도가 전문성, 신뢰성 그리고 권위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자.
    2. 권위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평판을 관리하자.
    3. 신뢰를 높이기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자.

     


     

    결론

    최근 몇 년 동안 알고리즘 업데이트는 가짜 뉴스에 맞춰서 품질에 대한 강조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E-A-T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최근 키워드 스터핑 기술을 사용하는 블로그는 특히 SERP 순위가 매우 하락하는 것으로 보여줬다.

    구글은 사용자 가치 중심에 중점을 둔 콘텐츠를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강화할 것이다.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핵심 알고리즘을 계속 조정할 가능성이 높다.

    <참조: How To Generate Signals of a Quality Web 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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