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사이트 링크를 표시하지 않는 이유는?

    구글에서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든 간에 웹사이트 모양을 제어할 수 없다.

    HTTPS 보안과 같이 구글에서 모니터링 및 크롤링을 하기 때문이다.

    구글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검색 알고리즘에 따르면 여러 방법 중 하나는 사이트 링크를 표시하는 것이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링크가 노출되지 않는 경우가 때때로 있다.

    이 글을 통해, 구글에서 사이트 링크를 표시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구글에서 사이트 링크를 표시하지 않는 이유 이미지
    사이트 링크를 체크하는 모습

     

    구글에서 사이트 링크를 표시하지 않는 이유

    사이트 링크란 무엇인가?

    사이트 링크 이미지

    사이트 링크란 위와 같이 어떤 사이트나 블로그를 검색했을 때 아래로 나오는 것을 말한다. (백링크와는 다르다)

    구글은 이것을 자동화한다.

    사이트 소유자와 웹 관리자는 원치 않는 부분을 직접 제거할 수가 없다.

    이에 따라 구글에서 지원하는 4가지 권장사항을 따르는 것이 좋다.

     

    1. 페이지 제목은 유익하고 간결하게 하라

    페이지 제목 연구자료

    페이지 제목은 유익하고 매우 간결한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에스이오'라고 소개하는 것보다 '검색엔진 최적화 블로그 에스이오'라고 설명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카테고리마다 특성을 부여한 이름이 있어야 한다.

     

    2. 의미 있는 카테고리가 포함된 사이트 구조

    의미 있는 카테고리 연구자료

    웹사이트 구조와 내부 관련 페이지에 어떻게 연결되는지 알지 못한다.

    그러나, 구글은 사이트 구조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구글 검색은 사용자가 검색어에 대한 답변을 빠르게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사이트 구조를 우선적으로 의미를 부여한다.

     

     

    3. 앵커 텍스트가 짧고 요점이 있어야 한다

    앵커 텍스트 연구자료

    앵커 텍스트란? 링크에서 볼 수 있고 클릭할 수 있는 텍스트를 말한다.

    웹사이트를 크롤링하여 제거하려는 페이지에 대한 모든 내부 링크를 찾는다.

    이러한 과정을 검토하면서 내부 링크의 앵커 텍스트를 업데이트 하자.

    그리고 서치 콘솔에서 다시 제출하고 크롤링을 기다리자.

     

    4. NOINDEX 추가 또는 페이지 삭제

    인덱싱 연구자료

    방문 페이지가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색인을 생성하지 않거나 페이지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이런 경우 구글 색인에서 페이지가 제거되므로 자연 사이트 링크가 효과적으로 제거된다.

    이러한 과정에서 HTTPS도 연관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제목은 간결하고 유익하게 쓰자.
    2. 사이트 구조를 의미있게 만들자.
    3. 앵커 텍스트는 짧을수록 좋다.
    4. 페이지가 삭제된 경우 크롤링을 다시 하자.

    상위노출 2위한 모습

     


     

    결론

    우리가 직접적으로 사이트링크를 선택하거나 제거할 수 있는 직접적인 통제는 하지 못한다.

    그러나 위의 정보를 활용하여 구글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사이트 링크에 영향은 줄 수 있다.

    <참고: Why Isn’t Google Showing The Sitelinks I Want? Ask An SEO>

     

    에스이오가 궁금하다면?

    카카오에서 '에스이오' 지금 바로 검색하세요!

    -->

    티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비즈니스 문의: vxevvxev@naver.com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