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랭크 브레인 알고리즘: SEO에 미치는 영향
- SEO fundamentals
- 2022. 7. 26.
2015년 구글이 허밍버드 알고리즘을 만든 후에 여전히 비슷한 방식으로 머신 러닝이 돌아가고 있다.
처음에 랭크 브레인이 출시할 때 SEO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해했다.
검색엔진 최적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알고리즘 파악이었다.
링크 빌딩, 올바른 키워드 사용 및 글쓰기 등 여전히 중요하지만 SEO 패러다임 순위가 바뀌고 있다.
이 글을 통해, 구글 랭크 브레인 알고리즘: SEO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구글 랭크 브레인 알고리즘은 어떤가?
검색엔진 최적화 품질관리가 진행되고 있다
랭크 브레인은 품질 관리라는 하나의 알고리즘으로 검색어를 크롤링하고 분석하고 있다.
일반적인 순위 요소를 기반으로 다양한 유기적 관련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구글은 페이지가 인덱싱 되었으며 H2 및 H2가 제대로 들어 있어야 한다.
EAT 알고리즘이 있으며 도메인이 최적화된 상태에서 콘텐츠를 잘 써야 한다.
랭크 브레인은 클릭이 중요하다
이전에는 세션 시간과 테크니컬 SEO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일반적인 오해가 있었다.
하지만 현재는 실제로 사람이 클릭을 하고 얼마나 머무르는 것이 중요하냐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세션당 페이지 수, 클릭률, 이탈률, 클릭 수 및 세션 수 등이 도움이 된다.
데이터는 어떤가?
모든 데이터에서 발견한 것은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 유기적 클릭률이 더 높은 페이지에서 SERP 순위가 상승하기 시작했다.
두 번째, CTR이 더 높은 상당수 결과 이미 구글 페이지 하단에 있는 경우 상 순위로 이동하였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콘텐츠 순위를 향상할 수 있는 건전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SEO 구현을 결합한 동시에 타깃 잠재고객의 심리적 요구와 욕구를 충족하여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EAT 알고리즘을 포함해 어떠한 알고리즘이라도 콘텐츠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검색엔진 최적화 품질은 시간이 지날수록 강화될 것이다.
- 좋은 콘텐츠일수록 순위는 상승한다.
- 독자의 니즈를 맞춰 콘텐츠를 만들자.
결론
알고리즘이 업데이트됨에도 불구하고,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테크니컬 SEO적인 부분은 완화되는가?
얼마나 독자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해야 한다.
<참조: Google RankBrain & Page Session Duration & Organic Ran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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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스이오 홈페이지 : 검색엔진 최적화(SEO) FACT만 제공하는 콘텐츠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