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제목 태그 61% 이상을 변경한다

    페이지 제목은 SEO에 중요한 콘텍스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클릭률에 큰 영향을 준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구글은 60% 이상 페이지 제목을 다시 작성한다.

    반응형 웹 사이트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구글 유사문서를 피할 수도 있다.

    이 글을 통해, 구글은 제목 태그 61% 이상을 변경한다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구글은 제목 태그 61% 이상을 변경한다 이미지
    수많은 제목의 모습

     

    구글은 제목 태그 61% 이상을 변경한다

    제목 태그 변경: 너무 짧거나 너무 긴 제목

    제목 태그 변경: 너무 짧거나 너무 긴 제목 이미지
    너무 짧거나 긴 제목 연구자료

    이상적인 페이지 제목 길이는 영어로 50-60자이다.

    페이지 제목이 너무 길면 구글에서 검색 결과를 잘라서 부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짧은 제목은 검색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연구에 따르면 구글은 매우 짧고 긴 제목 태그의 95% 이상을 다시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이 웹 사이트 콘텐츠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매우 짧고 긴 페이지 제목을 다시 작성하는 것이 좋다.

    이로 인해 구글 순위를 높일 수 있다.

     

    대괄호 및 괄호

    대괄호 및 괄호 이미지
    대괄호 및 괄호 연구자료

    많은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서 페이지 제목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대괄호와 괄호를 사용하지만, 구글은 대괄호를 사용하면 제목을 변경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

    검색엔진은 페이지 제목을 대괄호로 바꾼 경우가 77.6%, 대괄호 사이에 있는 단어를 완전히 제거한 경우가 32.9% 였다.

    괄호 안은 61.9%로 대부분 타이틀에 필적할 만큼 월등히 높았고, 괄호 안의 단어만 제거한 경우는 19.7%였다.

     

    제목 구분 기호

    제목 구분 기호 이미지
    제목 구분 기호 연구자료

    콜론, 파이프 및 대시와 같은 제목 구분자는 제목을 구분하는 일반적인 방법이지만 구글은 선호하지 않는다.

    연구에 따르면 파이프를 교체하거나 제거한 경우는 41%였지만 대시만 제거한 경우는 19.7% 였다.

     

    기타 요인

    기타 요인 이미지
    기타 요인 연구자료

    구글은 정보에 관한 것이므로 너무 많은 키워드를 사용하고 여러 페이지에 동일한 제목을 사용하며 브랜드 이름을 불필요하게 사용하면 구글이 변경하는 경우가 많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너무 짧거나 긴 제목은 피하자.
    2. 대괄호 및 괄호 또한 피하자.
    3. 제목 구분 기호 및 기타 요인은 배제하도록 하자.

     


     

    결론

    SEO 전문가와 웹사인트 소유자는 종종 특정 페이지 제목을 만들어 그대로 표시하길 원한다.

    그러나 구글이 변경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H1 태그는 구글의 중요한 순위 요소이며 H1을 제목과 일치하는 경우, 구글이 다시 작성할 가능성이 20.6%로 떨어졌다.

    <참조: Google Changes More Than 61 Percent Of Title Ta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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