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유사문서: 중복 콘텐츠의 진실
- Onpage SEO
- 2022. 8. 27.
구글 순위를 높이는 입증된 방법은 무엇일까?
블로그 글 작성법에 따라 최대한 유사문서를 피하는 것이다.
알고리즘은 중복 문서를 파악하여, 블로그를 저품질에 충분히 빠뜨리게 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구글 유사문서: 중복 콘텐츠의 진실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구글 유사문서: 중복 콘텐츠의 진실
중복 콘텐츠란?
중복 콘텐츠란 동일한 사본이 둘 이상의 웹 페이지에 나타나는 경우이다.
중복 콘텐츠는 우리가 제어하는 사이트에서 발생하거나 제어하지 않는 사이트에서 복사할 수 있다.
바닥글 및 여러 페이지에 표시되는 것이 타당한 기타 콘텐츠와 같은 항목이 아니다.
구글 또한 이것을 인지하고 있다.
중복 콘텐츠를 확인 하는 것이 좋다
경험 많은 SEO 전문가도 테크니컬적인 요소를 제외하고 거의 확인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스크랩하여 콘텐츠를 자신의 것처럼 게시하면 중복 콘텐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가 발생하는 이유는 원본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어렵고 유사한 페이지의 콘텐츠를 잘라내어 붙여 넣는 것이 쉽기 때문이다.
따라서 중복 콘텐츠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얼마나 많은 복사 글이 있어도 괜찮을까?
주요 검색 엔진은 정확히 무엇이 중복 콘텐츠를 구성하는지 정의하지 않았다.
하지만, 공통적인 의견으로는 30% 이상 다른 것을 선호한다.
또한 키워드 및 도입부를 조금 다르게 하면 중복 콘텐츠에서 벗어날 수 있다.
중복 콘텐츠를 수정하는 법
콘텐츠를 고유하게 만들기만 하면 된다.
실제로는 보기보다 복잡하다.
구글은 E-A-T 알고리즘을 포함한 콘텐츠를 찾고 있다.
중복 콘텐츠 문제를 해결하려면 사실상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일 수 있다.
블로그 글쓰기 팁 10가지를 참고하자.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중복 콘텐츠는 동일한 콘텐츠가 있는 것을 말한다.
- 일정한 기간 동안 모니터링을 하는 것이 좋다.
- 30% 정도만 달라도 되지만, 사실상 처음부터 적는 것이 더 빠르다.
결론
구글 이미지 SEO부터 유사문서가 점차 많아지고 있다.
최근 유튜브 중복 콘텐츠도 이슈로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구글 웹 마스터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자신만의 유일한 콘텐츠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좋다.
<참조: The Truth About Duplicate Cont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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