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쓰기 팁 10가지 총 정리(업데이트 2022년)

    블로그 글쓰기 팁은 따로 있을까?

    검색엔진 최적화에서는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그에 맞춰서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좋다.

    특히, 최근 모바일 우선 지수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PC 보다는 모바일 중심으로 글을 쓰는 것이 좋다.

    이 글을 통해, 블로그 글쓰기 팁 10가지 총 정리(업데이트 2022년)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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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을 생각하는 모습

     

    블로그 글쓰기 팁 10가지 총 정리

    1. 블로그 글쓰기 팁: 사전 조사를 하라

    블로그 글쓰기 팁: 사전 조사를 하라 이미지
    사전 조사 연구자료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독자가 읽고 싶은 콘텐츠를 쓰는 것이 중요하다.

    타깃 시장과 가장 잘 연결되는 인용문이나 게시물을 강조 표시하여 트렌드 주제를 확장시킬 수 있다.

    블로그에서 논의한 주제를 활용하고 SNS에서 이를 공유할 수 있다.

    권위를 쌓고, 팔로워를 늘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방문하도록 만들 수 있다.

    또한 모든 사람들은 무료를 좋아한다는 것이다.

    독자가 SNS에서 무엇을 보고 싶어하는지 조사하고 무료로 콘텐츠를 나눠 준다면 더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2. 경쟁자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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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쟁자 살펴보기 연구자료

    간단하면서 효과적인 전략은 다른 경쟁자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는 것이다.

    무엇을 게시하는지?

    어떤 주제를 포스팅 하는지?

    어떤 해시태그를 사용하는지?

    어떤 플랫폼에서 더 나은 성과를 내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 플랫폼에서 경쟁사의 소셜 미디어 전략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시행착오를 볼 수 있으므로 그들로부터 배우고 그들이 범했을 수 있는 실수를 피할 수 있다.

     

    3. 브랜드를 만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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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랜드를 만들어라 연구자료

    브랜드를 만들고 게시물의 어조와 개성을 다루는 것은 블로그와 SNS에서 콘텐츠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톤 앤 매너 즉, 디자인과 색깔 그리고 폰트 등 꾸준히 맞춰서 진행을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브랜드를 더 잘 기억할 수 있다.

     

    4. 관계를 만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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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계를 만들어라 연구자료

    게시물 전반에 걸쳐 긍정적이고 참여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 SNS에서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각 게시물이 의도적인 것인지 확인하고 독자를 브랜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거나 흥미를 가지게 만들어야 한다.

    각 게시물은 피드에서 만나는 접점이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는 긍정적인 알림이 되어야 한다.

     

    5. 짧고 간단하게 써라

    짧고 간단하게 써라 이미지
    짧고 간단하게 써라 이미지

    스토리텔링이 중요하긴 하지만 짧고 간단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다.

    일기처럼 다루거나 단순히 주제를 지나치게 설명하면 안 된다.

    게시물을 짧고 간단하며 명확하게 유지하여 관심을 끄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독자가 게시물을 읽은 후 다음 또는 CTA 행동을 유도해야 한다.

     

    6. 매력적인 CTA 추가

    매력적인 CTA 추가 이미지
    매력적인 CTA 추가 연구자료

    게시물과 마찬가지로 CTA는 짧고 명확하며 매력적이어야 한다.

    하나의 CTA를 포함하는 것이 필수적이지만 한 게시물에 둘 이상의 CTA를 전략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CTA는 사람들을 고객 여정의 다음 단계로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7. 이미지 및 동영상 활용

    이미지 및 동영상 활용 이미지
    이미지 및 동영상 활용 연구자료

    매력적인 이미지, 인포그래픽 및 동영상은 SNS 콘텐츠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좋은 점은 딱히 큰 예산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꾸준히 만들어 SNS에 배포한다면 브랜딩이 충분히 될 수 있다.

     

    8. 타이밍에 맞게 포스팅하라

    타이밍에 맞게 포스팅하라 이미지
    타이밍에 맞게 포스팅하라 연구자료

    콘텐츠 외에도 타이밍이 중요하다.

    게시하기 가장 좋은 시간과 요일이 있다.

    제대로 하려면 시행착오가 필요할 수 있다.

    조사를 하고 다양한 게시물 빈도를 테스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잠재고객이 온라인 상태인 시간과 조회수와 상호작용을 가장 많이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요일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9. 플랫폼에 맞춤 포스팅하라

    플랫폼에 맞춤 포스팅하라 이미지
    플랫폼에 맞춤 포스팅하라 연구자료

    독자는 다양한 이유로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한다.

    이를 염두에 두고 플랫폼에 맞는 게시물을 작성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 플랫폼에 사용할 올바른 콘텐츠와 포스팅할 잠재적 주제를 알고 있으면 독자를 늘릴 수 있다.

     

    10. 콘텐츠 전략 수립하라

    콘텐츠 전략 수립하라 이미지
    콘텐츠 전략 수립하라 연구자료

    매일, 주, 월 또는 분기에 대한 게시물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독자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포스팅에 신경을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콘텐츠 전략이 수립이 되어야 한다.

    모든 사람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러한 팁을 결합하여 전반적으로 좋은 전략을 수립하면 SEO에도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사전조사를 해보자.
    2. 경쟁자는 어떻게 하는가 살펴보자.
    3. 브랜드를 만들자.
    4. 관계를 만들자.
    5. 콘텐츠는 짧고 간단하게 쓰자.
    6. 매력적인 CTA를 추가하자.
    7. 이미지 및 동영상을 활용하자.
    8. 타이밍에 맞게 포스팅하자.
    9. 플랫폼에 맞춤 포스팅을 하자.
    10.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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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

    잠재 고객을 늘리려면 꾸준히 관리가 중요하다.

    온라인으로 의사소통하고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색인을 꾸준히 신청하고, 검색엔진 최적화에 맞춰서 블로그 글쓰기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참고: Tips For Writing Social Media Interaction Posts That Get Notic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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