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잘못된 표준 URL을 선택하면 어떻게 될까?

    검색엔진 최적화(SEO)에서는 다양한 문제점이 발견된다.

    동의어부터 제목 태그까지 온페이지 seo도 있지만 테크니컬적인 부분이 많다.

    특히 잘못된 표준 URL을 사용하기도 한다.

    이 글을 통해, 구글이 잘못된 표준 URL을 선택하면 어떻게 될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작가 소개

     


     

     

    구글이 잘못된 표준 URL을 선택하면 어떻게 될까 이미지
    URL을 읽기 전 모습

     

    구글이 잘못된 표준 URL을 선택하면 어떻게 될까?

    표준 태그: 구글이 올바른 URL을 표시하지 않는 이유

    구글이 올바른 URL을 표시하지 않는 이유 연구자료

    표준 태그는 유사한 콘텐츠가 있을 때 검색 결과에 표시할 올바른 URL을 나타내는 신호를 구글에 보내게 된다.

    예를 들어, 여러 국가 코드 최상위 도메인(ccTLD)이 있는 브랜드 웹사이트를 다루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잘못된 표준으로 이어지는 중복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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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잘못된 표준으로 이어지는 중복 콘텐츠 연구자료

    사용자는 도메인 전체의 페이지가 중복 콘텐츠로 보이지 않을 만큼 충분히 다르다고 생각한다.

    구글이 페이지를 중복 페이지로 보고 검색 결과에서 한 버전만 색인화하고 색인에서 다른 버전을 삭제한다.

    그러나 hreflang 주석을 사용하면 검색 결과에 올바른 URL이 계속 표시될 수 있다.

     

    잘못된 표준으로 이어지는 페이지 제목

    잘못된 표준으로 이어지는 페이지 제목 이미지
    잘못된 표준으로 이어지는 페이지 제목 연구자료

    페이지 제목을 작성하는 방식이 구글에 혼란을 줄 수 있다.

    여러 ccTLD가 있는 웹사이트를 다룰 때 도메인 확장자를 페이지 제목에서 제외하는 것이 좋다.

     

    잘못된 표준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잘못된 표준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미지
    잘못된 표준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연구자료

    이것에 대한 쉬운 수정은 없다.

    단순히 태그를 추가하거나 페이지 제목을 변경하는 문제가 아니다.

    구글이 검색 결과에서 페이지 중복을 제거하지 못하도록 하려면 콘텐츠를 상당히 다르게 만들어야 한다.

     

    이것이 과연 중요할까?

    이것이 과연 중요할까 이미지
    메이저 문제 연구자료

    구글이 검색 결과에 잘못된 URL을 표시하는 것을 보는 것은 조금 힘들 수 있다.

    그러나 급한 문제는 아니다.

    검색 순위에 있어 불이익은 전혀 없다.

    인덱싱 되는 항목에는 순위에 따른 불이익이 없으며 사이트 전체에서 크롤링 및 새로 고침 해야 하는 URL이 적다는 이점이 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잘못된 표준으로 중복 콘텐츠가 발생할 수 있다.
    2.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콘텐츠를 완전히 다르게 만들어야 한다.
    3. 검색 순위에 있어 불이익은 없지만, 기다림이 필요할 것이다.

     


     

    결론

    구글이 선택한 표준 URL의 색인을 생성하고 표시하도록 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구글이 대신 표시하기로 선택한 페이지와 콘텐츠를 다르게 만드는 것이 해결책이다.

    반응형 웹 사이트 SEO 이점도 같이 읽어보자.

    <참조: What Happens When Google Picks The Wrong Canonical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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