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얼마나 자주 하면 좋을까?

    블로그 포스팅을 꾸준히 하다 보면 원고작성 혹은 재택 알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들어온다.

    이것에 힘입어 블로그 포스팅을 더 자주 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많은 분이 물어보신다.

    '블로그 포스팅은 얼마나 자주 하면 좋을까요?' '구글 or 네이버 블로그 검색 누락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답은 없을 수 있다.

    하지만 본질은 비슷하다.

    이 글을 통해, 블로그 포스팅, 얼마나 자주 하면 좋을까? 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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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포스팅, 얼마나 자주 하면 좋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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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포스팅, 얼마나 자주 하면 좋을까?

    블로그 포스팅, 마케터는 얼마나 자주 할까?

    블로그 포스팅, 마케터는 얼마나 자주 할까
    출처: Hubspot

    Hubspot 설문 조사에 따르면 마케터의 34%는 일주일에 여러 번 콘텐츠를 게시한다.

    33%는 하루에 한 번 콘텐츠를 게시한다.

    13%는 하루에 여러 번, 10%는 매주, 6%는 한 달에 여러번, 4%는 한 달에 한번 이하로 보고했다.

    그럼 얼마나 자주 하는 것이 좋을까?

    마케터(35%)가 매일 한 번 게시하는 것을 추천했다.

     

    SEO를 위해 얼마나 자주 블로그를 쓰는 것이 좋을까?

    리소스(쓸거리)가 있다면 매일 쓰는 것이 좋다.

    하지만 구글에 따르면 빈도보다는 품질이 더 중요하다.

    일주일에 한두 번 작성해도 좋다.

    매일 블로그를 작성해야 하는 사람은 아래와 같다.

    • 매일 블로그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있는 블로거
    • 아이디어가 많은 블로거
    • 유용한 콘텐츠가 많은 블로거

    실질적으로 빈도가 중요하지 않다.

    더 자주 게시하면 트래픽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것을 봐야 한다.

     

    블로그가 SERP에서 순위를 매기는데 얼마나 걸릴까?

    글을 쓰고 Google SERP에 올리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나 작은 기업이나 개인 블로거라면 더욱 그렇다.

    구글은 일반적으로 검색엔진 최적화가 된 경우 3~6개월 내에 웹사이트 순위를 매긴다.

    경쟁이 치열한 분야에서는 경쟁, 도메인, 콘텐츠 품질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상위노출을 하는 데 최대 1년이 걸릴 수 있다.

    구글은 Googlebot을 사용하여 수십억 개의 웹사이트를 크롤링하고 색인 정보를 분류하고 수집한다.

    궁극적으로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라는 의미이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데 고려해야 할 요소 6가지

    블로그를 얼마나 자주 할지에 대해 생각이 있다면 염두에 두어야 할 여러 요소가 있다.

    이러한 지표를 사용하면 콘텐츠 생성 프로세스에 일주일에 몇 번 정도만 새 게시물을 작성해야 하는지 또는 매일 블로그를 작성해야 하는지 여부를 쉽게 결정할 수 있다.

    고려해야 할 요소 6가지는 아래와 같다.

     

    1. 블로그의 전반적인 목표

    콘텐츠를 게시하는 빈도를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할 첫 번째 요소는 목표이다.

    왜 SEO를 하고 싶은지? 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지? 등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퀄리티가 높은 포스팅을 하면 점점 목표에 다가갈 수 있다.

     

    2. 트렌드를 알아야 한다

    블로그를 얼마나 자주 포스팅할까 생각을 할 때 트렌드를 아는 것도 중요하다.

    새로운 아이디어나 리소스가 정기적으로 나오는 카테고리를 활용하고 있다면,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가능한 최신 상태를 유지하려면 예전 콘텐츠를 편집해야 한다.

    트렌드를 따라가면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콘텐츠 제작에 사용 가능한 리소스

    사용 가능한 리소스와 콘텐츠에 대해서 생각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1주일에 4번 포스팅을 하고 싶다고 하여도 콘텐츠가 부족하다면 가능하지 않다.

    따라서 시간과 금전적 자원을 모두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4. 고객이 정말 원하는 것

    고객이 정말 원하는 것에 대해서 고민을 해야 한다.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블로그 콘텐츠 퀄리티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양보다 질은 항상 지켜야 할 규칙 중의 하나이다.

     

    5. 이미 블로그에 게시된 포스팅 수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블로그에 있는 포스팅 수이다.

    이미 상당한 양의 콘텐츠를 구축했다면 너무 많은 새로운 콘텐츠를 집중하는 대신에 기존에 있는 것을 수정하는 것도 좋다.

    블로그의 특정 섹션이나 키워드에 대한 순위가 하락하기 시작한 경우 새로운 콘텍스트나 기타 정보를 추가하여 순위를 회복할 수 있다.

     

    6. 새 블로그와 기존 블로그 비교

    마지막으로 블로그가 오래된 것인지 새로운 것인지 구분하는 것도 좋다.

    막 시작한 경우에는 새 콘텐츠를 추가하는 데 빠른 속도를 유지하고 싶을 것이다.

    처음 몇 달 동안은 매일 해야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구글에 링크할 콘텐츠 범위가 제공되고 검색 순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머지않아 방문자가 특정 주제에 대해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몇 가지 콘텐츠 사일로가 생길 것이다.

     


     

    결론

    블로그 포스팅, 얼마나 자주 해야 할까?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먼저 스스로 되돌아 보는 것이 중요하다.

    콘텐츠를 강화하고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문제점을 찾고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할 것이다.

    <참조>

    • How Often You Should Publish Blog, Video, and Social Media Content
    • How Often Should You Blog? The Answer You Were Looking For
    • How often should I post to my blog?
    • How Many Blog Posts Should I Write Per Week?
    • How Often to Post on a 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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