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의도 및 최적화로 구글 순위 올리는 방법

    대부분 글을 쓸 때, 검색 의도를 파악하지 않고 글을 쓴다.

    그리고 글이 노출되지 않을 때, "검색엔진 최적화가 잘못된 것 같다!" 많은 분이 말한다.

    결국 어떻게든 독자가 왜 이 키워드를 검색하는지 그것을 알아야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즉, 콘텐츠 마케팅(SEO)과 함께 구글 순위도 올릴 수 있다는 점이다.

    이 글을 통해, 검색 의도 및 최적화로 구글 순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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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색 의도 및 최적화로 구글 순위 올리는 방법
    궁금증을 유발하는가?

     

    검색 의도 및 최적화로 구글 순위 향상 하는 방법

    검색 의도란?

    키워드 또는 사용자 의도라고 하는 검색 의도는 무언가를 검색하는 이유를 검색엔진이 알려준다.

    검색엔진은 사람들에게 가장 관련성 높은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쿼리를 분류한다.

    관련성은 SEO 성공의 기본이다.

    의도를 더 철저히 이해할수록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한 여정의 어느 위치에 있는지에 관계없이 콘텐츠 관련성이 더 높아진다.

    의도를 가지고 글을 작성할 때 검색 엔진 순위가 즉시 상승할 것을 기대하지 마라.

    의도를 위한 글쓰기는 SEO를 위한 글쓰기와 유사하다.

    효과가 나타나기 까지 몇 주 또는 몇 달이 걸릴 수 있다.

     

    검색 의도 유형 4가지

    대부분 검색 의도는 4가지 유형이 있다.

    각 유형을 이해하면 원하는 순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1. 탐색 의도

    특정 웹 사이트에 도달하려는 사용자를 나타낸다.

    이러한 유형의 검색에서 높은 순위를 얻으려면 콘텐츠가 독자가 찾고 있는 것과 정확히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2. 정보 제공 의도

    독자가 특정 정보를 찾거나 특정 주제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한다.

    질문을 입력하면 묻는 질문에 대한 직접적인 답변을 얻는다.

     

    3. 상업적 의도

    특정 제품, 서비스 또는 기타 항목에 대한 연구가 포함된다.

    예를 들어, 상품에 대한 리뷰 혹은 브랜드와 관련된 일부 상업적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4. 거래 의도

    무언가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제품 페이지로 직접 이동한다.

     

    검색 의도는 SEO를 최적화 하기 위해 어떻게 작동할까?

    검색의도가 SEO에 최적화되는 방식을 이해하려면 콘텐츠에 올바른 키워드, 멀티미디어 및 기타 구성 요소를 포함해야 한다.

    콘텐츠 링크가 검색엔진에 표시되고 해당 알고리즘이 검색 엔진에서 콘텐츠 순위를 높인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콘텐츠가 신선하고 좋은 사용자 경험은 검색 엔진 알고리즘을 자극하고 고품질 콘텐츠를 SERP 상단으로 이동시킨다.

    그리고 체류시간, 백링크 품질, 신뢰 등 이러한 모든 신호를 사용하여 최적화가 된다.

     

    구글 순위 올리는 방법

    결론적으로 항상 말하는 것이다.

    고품질 콘텐츠, 키워드 선택, 백링크 품질, 검색 상호 작용 시간 및 경험은 순위가 높은 콘텐츠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특정 의도를 염두에 두고 콘텐츠를 만들어 사이트를 향상 시키자.

    콘텐츠도 바꿔보고 예를 들어, 이미지도 활용한다던가 혹은 동영상 그리고 다양한 문구 등 스스로 테스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SEO보다 최적화에 더 많은 것이 있다.

    중요한 키워드에만 의존하지 않는 것이 좋다.

    오히려 목표에 맞는 고품질 관련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집중을 하자.

    그리고 순위가 오르는 것을 계속 모니터링하고 스스로 피드백을 해야 한다.

    <참조: Improve Your Google Ranking with Search Intent & Optim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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