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최적화에서 많이 실수하는 6가지

콘텐츠 최적화는 왜 중요할까?

콘텐츠 마케팅에 있어서 더 많은 트래픽과 전환을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히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현실은 이러한 실수를 무시하고 계속해서 콘텐츠만 발행한다.

이 글을 통해, 콘텐츠 최적화에서 많이 실수하는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에스이오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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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 Google SEO fundamentals 수료
  • The Fundamentals of Digital Marketing 수료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콘텐츠 최적화에서 많이 실수하는 6가지 이미지
콘텐츠에 대한 고민

 

콘텐츠 최적화에서 많이 실수하는 6가지

1. 콘텐츠 최적화에서 많이 실수: 모바일 최적화를 하지 않는다

2022년 기준 전 세계 사용자 92%가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으로 들어왔다고 한다.

66%가 PC로 들어왔는데, 대부분 글을 쓸 때 모바일보다는 PC에 맞게 쓴다.

모바일 최적화를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모바일 중심으로 글이나 사이트를 만들어라.
  • 짧은 메타 제목과 디스크립션을 사용하라.
  • 팝업을 피하거나 최소한으로 하라.

 

2. 웹사이트 성능을 무시한다

웹사이트가 느리면 사람들은 이탈을 한다.

따라서, 평소에 속도 검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사이트의 성능, 접근성 및 SEO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코어 웹 바이탈 보고서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3. 이미지와 제목을 최적화 하지 않는다

이미지 및 제목을 최적화하지 못하면 접근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한마디로 검색엔진이 콘텐츠를 이해를 못 한다는 의미이다.

이미지 및 제목을 최적화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페이지 및 콘텐츠에 타겟 키워드를 포함한 제목과 메타 디스크립션이 포함되어야 한다.
  • 이미지 및 동영상과 관련하여 alt 태그에 타겟 키워드 및 설명이 있어야 한다.
  • 콘텐츠에 대해 고유한 URL 및 타겟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한다.

 

4. UX 디자인을 고려하지 않는다

고객(방문자)는 사이트에 도착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외부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UX(사용자 경험)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야 한다.

 

5. 웹사이트 구조가 형편없다

구글을 포함해 검색엔진 봇이 왜 인덱싱을 하지 않을까?

그 이유는 웹사이트 구조에 있다.

웹사이트 구조가 형편이 없으면 Technical SEO에 집중을 해야 한다.

대표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다.

  • 구글 서치콘솔(GSC)을 활용하여 사이트맵 제출 및 문제를 확인한다.
  • robot.txt를 사용하여 크롤링하는 URL을 지정한다.
  • 브로큰 링크를 찾아 수정한다.
  • 오류 코드를 확인하고 수정한다.
  • 리디렉션 체인을 수정한다.
  • 앵커 텍스트 및 인터널 링크를 수정한다.

 

6. 콘텐츠를 최적화하지 않는다

콘텐츠를 만든 후 꾸준히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과거 자료는 최신 자료로 바꿔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키워드를 더 추가한다던가 혹은 콘텐츠 구조를 바꿔보는 노력도 중요하다.

 


 

결론

콘텐츠 최적화에 있어 문제는 해결하고 좋은 것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더 많은 방문자 및 전환을 만들고 싶다면 위 실수를 최소화하도록 하자.

<참조: 6 Things You’re Doing Wrong With Website Content Optim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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