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SEO 콘텐츠 만드는 방법 8가지

    유용한 SEO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

    독자가 겪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것이다.

    콘텐츠 마케팅에서도 가장 중점으로 생각하는 부분이다.

    이 글을 통해, 유용한 SEO 콘텐츠 만드는 방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에스이오 소개

    에스이오는 글 1개로 세상을 바꾸고 싶다는 신념으로 시작했습니다.
    정확한 SEO 정보를 제공하고 세상을 더 긍정적으로 바꿉니다.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 Google SEO fundamentals 수료
    • The Fundamentals of Digital Marketing 수료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유용한 SEO 콘텐츠 만드는 방법 8가지

     

    유용한 SEO 콘텐츠 만드는 방법 8가지

    유용한 SEO 콘텐츠 만드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

    실제로 검색엔진 최적화를 하게 되면 SEO 중심으로 만드는 것이 아닌 내가 좋아하는 글을 쓰는 것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콘텐츠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내가 개인적으로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대표적인 SEO 콘텐츠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나만의 데이터를 만들자

    1. 나만의 데이터를 만들자 예시
    나만의 데이터 예

    SEO로 유명한 사이트들은 대부분 자체적인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블로거 또한 자체적으로 고유한 콘텐츠에 데이터가 있어야 한다.

    내가 스스로 가설을 세우고 검증한 내용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들자.

     

    2. 디자인을 사용해라

    SEO를 시작하게 되면 이미지 혹은 디자인을 사용하지 말라고 한다.

    이러한 이유는 단순히 캐시 때문이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이미지를 쓰더라도 대부분 무료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이미지 디자인이 전부이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자체적으로 만든 이미지와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바이럴이 되고 많은 사람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3. 사실을 말해라

    사실 혹은 Fact를 바탕으로 글을 작성해야 한다.

    자체적인 자료와 외부 인용 자료를 통해서 가설, 검증 및 사실까지 확인한 내용으로 글을 써야 한다.

     

    4. 동영상을 만들어라

    최근 트렌드는 글보다는 영상 및 이미지로 변하고 있다.

    짧은 동영상을 만들어 글에서 표현하지 못한 내용을 최대한 동영상으로 담는 것이 중요하다.

    어느 쪽이든 SEO로 유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5. 헤딩태그를 사용해라

    5. 헤딩태그를 사용해라 예시
    헤딩태그를 사용하면 이렇게 목차를 쉽게 볼 수 있다

    대부분 헤딩태그 혹은 H태그를 사용하지 않는다.

    헤딩태그를 사용하면 콘텐츠가 짜임새 있게 구조화할 수 있다.

    그리고, 독자 입장에서도 글을 읽는데 쉴틈이 생길 수 있다.

     

    6.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활용해라

    6.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활용해라
    사람들이 자주 찾는 질문 예시

    사람들이 구글에 와서 가장 하는 행동이 무엇일까?

    검색이다.

    최근 ChatGPT나 Google Bard와 같은 기능을 활용하여 단순히 결과만 얻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다.

    즉, 사람들이 찾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검색하는지 알아야 한다.

    따라서,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따로 탭을 발견할 수 있으며 혹은 자동완성에서 노출되는 단어를 체크하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7. 세부 정보 및 숫자를 활용해라

    AI가 증가함에 따라 SEO에서도 AI가 활용할 수 있는 소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질적으로 주관적인 내용보다는 사실이 증명된 세부 정보 및 숫자를 많이 가져간다.

    따라서, 숫자를 기반으로 콘텐츠 작성이 이뤄져야 한다.

     

    8. 전문가 글을 인용해라

    전문가는 실제 문제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주는 경우가 많다.

    전문가 글을 인용하게 되면 눈에 더 띄게 만들 수 있다.

    인용한 내용과 나의 데이터가 결합되면, 콘텐츠 신뢰도가 올라간다.

    이러한 신뢰도는 독자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결론

    SEO 콘텐츠의 가장 기본은 독자의 니즈를 해결하는 것이다.

    문제를 해결해주고 그에 따른 결괏값을 내는 것이다.

    이 부분을 해결 해 주지 않는다면, 좋은 결과는 얻을 수 없을 것이다.

    <참조: SEO content writing vs. content writing: The key dif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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