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페이지 경험은 순위 시스템이 아니라 신호이다

    검색엔진 최적화에서 테크니컬 SEO는 중요한 전략 중에 하나이다.

    특히 페이지 경험(UX)은 검색엔진 봇이나 독자에게도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최근 구글은 페이지 경험을 순위 시스템에서 없애 버렸다.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가?

     


     

    에스이오 소개

    에스이오는 글 1개로 세상을 바꾸고 싶다는 신념으로 시작했습니다.
    정확한 SEO 정보를 제공하고 세상을 더 긍정적으로 바꿉니다.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 Google SEO fundamentals 수료
    • The Fundamentals of Digital Marketing 수료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구글 페이지 경험은 순위 시스템이 아니라 신호이다
    UX 구조에 대해서 연구하는 모습

     

    구글 페이지 경험은 순위 시스템이 아니라 신호이다

    어쨌든 페이지 경험이 중요하다

    구글 검색 담당자인 Danny Sullivan은 페이지 경험이 순위 "시스템"이 아니지만 순위 "신호"로 간주되고 있다고 말했다.

    구글은 랭킹 시스템에서 페이지 경험을 없앴다고 해서 페이지 경험이 좋은 페이지를 보상하지 않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4월 말 경 구글은 순위 시스템 페이지에서 페이지 경험 시스템, 모바일 친화적 시스템, 페이지 속도 시스템 및 보안 사이트 시스템을 제거했다.

    이에 따라, Danny Sullivan이 트위터에 말하길, "사람들이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더라도 실제 혼동하지 않도록 내용을 삭제했을 뿐이다"라고 말했다.

    "페이지 경험에 대한 우리의 구글 핵심 순위 시스템은 페이지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에 보상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즉, 시스템이 아닌 신호로도 아직 유지가 된다는 의미이다.

    계속해서 좋은 페이지 경험(UX)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마디로 SEO 경우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뛰어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집중을 해야 한다.

    경쟁업체를 능가하는 콘텐츠와 페이지를 구성하자.

    사용자가 해당 콘텐츠에 액세스 할 수 있고 PC 및 모바일에서 해당 콘텐츠를 사용하는 동안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코어 웹 바이탈 지표에서 꼭 100점을 맞을 필요는 없다.

    그렇게 순위에 많이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좋은 페이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

    <참조: Google: Page experience is not a ranking system, but it is a ranking signal>

     

    더 알아보기

    티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