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SEO 전략 6가지

    챗GPT와 구글 Bard가 출시되면서 실질적으로 SEO가 더 중요해졌다.

    어떻게 검색엔진 최적화(SEO) 마케팅을 하느냐에 따라 AI 출처로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SEO 전략이 있어야 한다.

    이 글을 통해, 지속 가능한 SEO 전략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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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 Google SEO fundamentals 수료
    • The Fundamentals of Digital Marketing 수료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지속 가능한 SEO 전략 6가지
    전략을 짜는 모습

     

    지속 가능한 SEO 전략 8가지

    1. SEO 전략: 깨끗한 코드

    대부분 정적이고 가벼운 HTML 및 CSS 웹사이트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이제는 UI 및 UX 기반을 중심으로 만들어야 한다.

    코드가 깨끗할수록 검색 엔진에서 코드를 찾고, 색인화 하고, 순위를 매길 때 더 많은 신뢰를 할 수 있다.

    콘텐츠가 긴 형식, 대화형, 시각적과 상관없이 렌더링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기본이다.

     

    2. 보안

    눈에 보이는 보안 문제로 인한 신뢰, 수익 및 전반적인 신뢰성은 SEO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특히, 구글의 신뢰를 잃고 순위 및 가시성이 떨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직 http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경우 https로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

     

    3. 사이트 성능

    로딩 속도가 느린 페이지는 이탈률이 더 높고 기본적으로 상관관계가 있다.

    일반적으로 더 나은 UI와 UX를 제공해야 한다.

    따라서, 구글은 사이트 속도, 페이지 로드 시간 및 코어 웹 바이탈에 신경 써야 한다고 매번 말한다.

     

    4. 양질의 콘텐츠

    구글 및 기타 검색 엔진은 수년에 걸쳐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신경 쓰고 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양질의 콘텐츠이다.

    빈약한 콘텐츠 및 중복 콘텐츠 등 필터링 하려고 매번 열심히 하고 있다.

    절대적으로 양질의 콘텐츠가 중요하다.

     

    5. 페이지 요소

    콘텐츠 외에도 기본 사항은 여전히 적용되고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특히, Onpage SEO 글쓰기에 신경을 써야 한다.

    예를 들어, 키워드, 제목 태그(H1~H3), 페이지 주제 정렬 및 콘텍스트 등 신경을 써야 한다.

    실제로 페이지 요소는 깨끗한 코드와 UI 및 UX와 관련이 깊다.

     

    6. 신뢰성

    이제는 인바운드 또는 백링크 중요성은 끝났다.

    블로그 혹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면, 소비자(독자)에게 얼마나 신뢰를 줄 것인지가 포인트이다.

    계속해서, 구글에서 E-A-T 알고리즘을 강조하는 이유도 이러하다.

     


     

    결론

    SEO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다.

    끊임없는 변화와 따라잡는 속도도 중요하다.

    하지만, 불변의 법칙은 항상 존재한다.

    지속적으로 꾸준히 공부하면서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참조: 8 aspects of a sustainable SEO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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