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EAT 알고리즘 정의 및 개선 방법 5가지

    검색엔진 최적화(SEO) 마케팅을 시작하기에 앞서 알고리즘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EAT 알고리즘에서 EEAT 알고리즘으로 변경이 되었다.

    이 글을 통해, EEAT 알고리즘 정의 및 개선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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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 Google SEO fundamentals 수료
    • The Fundamentals of Digital Marketing 수료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EEAT 알고리즘 정의 및 개선 방법 5가지
    알고리즘의 모습

     

    EEAT 알고리즘 정의 및 개선 방법 5가지

    EEAT 알고리즘 정의

    EEAT 알고리즘이란? Experience, Experitse, Authoritativeness, Trustworthiness 4가지를 말한다.

    경험, 전문성, 권위 및 신뢰성을 말한다.

    실제 사람들이 검색 결과 품질을 평가하는데 구글 알고리즘에 위 4가지 사항이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업데이트 기록은 아래와 같다.

    • 2013.03: 구글은 공식적으로 검색 품질 등급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 2014.03: 구글은 가이드라인에 EAT(전문성, 권위성 및 신뢰성)을 추가했다.
    • 2022.12: 구글은 EEAT를 도입하고 Experience(경험) E를 추가했다.

     

    경험(Experience)

    양질의 콘텐츠는 주제에 대한 창작자가 직접 경험한 경우가 많다.

    한마디로 직접 진행을 하고 리뷰를 남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을 증명하는 고유한 이미지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적 지식(Experitse)

    검색 엔진 봇은 저자가 주제별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판단한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 자격 및 증명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프로필이나 타 플랫폼에서 댓글을 다는 등 유명해지는 것이 중요하다.

     

    권위(Authoritativeness)

    권위는 업계에서 전반적인 평판을 나타낸다.

    구글 검색엔진 봇은 제작자, 콘텐츠 및 웹사이트 권위를 검토한다.

    같은 주제에 있는 사이트에서 백링크를 많이 받으면 권위에 대한 점수가 높아질 수 있다.

     

    신뢰성(Trustworthiness)

    신뢰성은 구글 EEAT SEO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누가 콘텐츠를 작성했고, 정확성과 신뢰할 수 있는 출처 등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해당 페이지가 독자에게 나가도 안전한 정보인지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이다.

     

    EEAT 알고리즘 개선 방법 5가지

    1. 고품질 콘텐츠 제작

    독자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해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글이 아닌 독자가 궁금해하는 글을 적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콘텐츠가 유용하고 높은 수준의 EEAT을 가지고 있더라도 정기적으로 감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 그 정보가 오래 됐다면 중요하지 않을 수 있다.

     

    2. 저자 정보 및 투명성 제공

    구글은 콘텐츠를 작성하는 사람이 합법적인 정보를 주는 출처가 궁금하다.

    따라서 회사 소개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블로거라면 블로거를 소개하는 페이지가 도움이 된다.

     

    3. 신뢰할 수 있는 출처 사용

    콘텐츠를 만들 때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항상 출처로 연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의 블로그나 홈페이지가 될 수 있다.

     

    4. 긍정적인 브랜드 평판을 만들어라

    브랜드 평판은 콘텐츠와 사이트의 전반적인 신뢰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부정적인 리뷰가 있으면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5. 신뢰할 수 있는 백링크 구축

    다른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백링크를 얻는 것은 SEO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해당 업계의 권위자임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백링크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에 링크를 공유한다던가 혹은 콘텐츠를 퍼뜨릴 때 링크가 있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

    EEAT 알고리즘을 이해 한다면 검색엔진 최적화(SEO)에서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어떤 것을 주로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방법으로 포스팅을 해야 하는지 말이다.

    <참조: What Are E-E-A-T and YMYL in SEO & How to Optimize for 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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