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1페이지에 있는 블로그는 제목 85%가 타겟 키워드가 포함

    검색엔진 최적화(SEO)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요소를 신경 써야 한다.

    특히 온페이지 SEO 경우에는 제목이나 메타 디스크립션을 신경 써야 하는 이유는 소비자의 이목을 끌어내는 것이 우선이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구글 1페이지에 있는 블로그는 제목 85%가 타겟 키워드를 포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을 통해, 구글 1페이지에 있는 블로그는 제목 85%가 타겟 키워드가 포함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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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 에스이오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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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1페이지에 있는 블로그는 제목 85%가 타겟 키워드가 포함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타겟 키워드는 꼭 제목에 들어가야 한다

    SEO 플랫폼 BridgeEdge와 Search Engine Land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키워드가 포함된 제목 태그는 85% 확률로 상위 5위 안에 들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85%라는 숫자가 충격적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을 수 있지만, 제목 태그 및 메타 디스크립션과 같은 SEO 요소가 실제로 순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가? 확답을 받은 것이다.

    상위노출이 되는 페이지 공통점은 아래와 같다.

    • 상위 10위 안에 드는 페이지 중 95%가 메타 디스크립션이 있다.
    • 상위 1~5위 순위 중 90%는 제목과 메타 디스크립션에 키워드를 사용했다.
    • 검색 결과에서 하위에 나타나는 페이지의 25%는 제목 또는 문법 오류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다양한 주요 업종(금융, 소매, 여행, 보험)에 걸쳐 1만 개 키워드를 분석하고 300명 기업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결합한 것이다.

    타이틀 및 디스크립션을 작성하는 데 엄청난 시간을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 50%는 4~6시간을 투자한다.
    • 30%는 7~9시간을 투자한다.
    • 20%는 1~3시간을 투자한다.

    출처: BRIGHTEDGE

    상관관계가 인과관계가 아니다.

    키워드는 단지 하나의 순위 신호일뿐이다.

    일부 웹페이지가 구글의 상위 5위 안에 나타나는 이유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결론

    연구 결과와 비슷하게 에스이오 경우에도 "타 키워드"를 제목과 메타 디스크립션에 넣는 것이 도움 되는 것은 이미 결과로 증명됐다.

    구글에서는 "꼭 넣어야 된다!"라고 말하지는 않았지만, UX 관점에서는 소비자가 글을 읽기 전에 가장 첫 번째로 보는 것이 제목과 메타 디스크립션이기 때문이다.

    <참조: 85% of titles feature keywords in Positions 1-5 of Goo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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