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서 SEO를 무시할 수 없는 3가지 이유

    마케팅에서 여러 방법의 마케팅 스킬이 있다.

    그러나 공통적으로 대부분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신경을 쓰지 않는데 그 이유는 제대로 할 수 있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유료광고 경우 캠페인을 종료하면 트래픽이 떨어지지만, SEO는 지속적인 배움과 모니터링만 있다면 좋은 성과를 보여준다.

    이 글을 통해, 마케팅에서 SEO를 무시할 수 없는 3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에스이오 소개

    에스이오는 글 1개로 세상을 바꾸고 싶다는 신념으로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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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 Google SEO fundamentals 수료
    • The Fundamentals of Digital Marketing 수료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마케팅에서 SEO를 무시할 수 없는 3가지 이유
    마케팅 전략은 어떤 것이 좋을까?

     

    마케팅에서 SEO를 무시할 수 없는 3가지 이유

    SEO는 무엇인가?

    "마케팅에서 SEO가 중요하지!"라고 말하지만 실제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목표는 무엇인지 모른다.

    간단히 말하면 아래와 같다.

    • SEO: 검색 엔진 결과에서 더 나은 결과를 만들도록 웹사이트를 개선하는 것이다.
    • SEO 이점: 웹 사이트에 더 많은 트래픽을 만들 수 있다.
    • SEO 목표: 궁극적으로 검색 결과에서 나오는 전환을 웹사이트를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SEO를 무시할 수 없는 3가지 이유

    1. 모든 고객은 검색 엔진을 사용한다

    2023.12월 기준 구글 검색량 630만건
    2023.12 기준 구글 63만건 검색이 이뤄진다.

    검색 엔진 중 구글은 분당 590만 건의 검색을 처리한다.

    연구에 따르면 물건을 구매하기 전에 71%가 검색 엔진을 사용했다고 한다.

     

    2. 경쟁업체는 검색 엔진 베네핏을 받고 있다

    단순히 원하는 타겟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잠재적으로 얻을 수 있는 트래픽 양의 다르다.

    특히 B2B 기업은 오가닉 서치를 통해 다른 채널보다 2배 더 많은 수익을 창출했다.

    경쟁업체는 이미 SEO에 집중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금액을 줄이고 있다.

     

    3. 유료 광고보다 훨씬 좋다

    이미 많은 기업이 매출 60% 이상을 유료 광고에 사용할 수 있다.

    검색엔진 최적화만 제대로 하면 유료 광고보다 검색 결과에서 상위 자리를 확보하고 예산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유료광고는 마케팅 비용을 줄이면 트래픽이 확연히 줄어든다.

    하지만, 검색엔진 최적화(SEO) 경우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지만 트래픽이 전혀 줄어들지 않고 앞으로 수년 동안 계속해서 더 많은 양의 트래픽을 가져올 수 있다.

     


     

    결론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단순히 체크리스트 몇 가지 항목을 확인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다.

    장기적인 전략으로 계속해서 트렌드가 바뀌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한다.

    사용자 경험과 알고리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스니펫과 백링크 관리는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간이 걸리지만, 장기적인 보상은 확실한 것은 분명하다.

     

    <참조: How to convince leadership why they can’t ignore S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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