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SEO 트렌드 전략(2024년)

    AI가 발전하면서 매일매일 빠르게 시장은 변화하고 있다.

    B2B 기업은 트래픽을 만들고 전환을 만들고 싶다면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전환을 만들기 위해서는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가장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B2B SEO 트렌드 전략(2024년)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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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 Google SEO fundamentals 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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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B2B SEO 트렌드 전략(2024년)
    기업은 항상 전환에 신경써야한다.

     

    B2B SEO 트렌드 전략(2024년)

    모바일 중심 색인 생성

    대부분 사용자들은 PC가 아닌 모바일을 사용하여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을 사용한다.

    따라서 B2B SEO에서도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우선시한다.

     

    음성 검색 최적화

    음성 검색은 여전히 스마트폰 및 다양한 차에서 사용되고 있다.

    음성 쿼리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한다.

    여기에는 자연어, 롱테일 키워드 및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을 통해 음성 검색 최적화가 중요하다.

     

    검색 및 마케팅 AI

    ChatGPT를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면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특히 B2B SEO에서는 중요해지고 있다.

    구글 또한 구글에서 사용자의 검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AI user experience 중심으로 구축되고 있다.

    따라서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도 변화가 있을 것이다.

     

    사용자 경험 및 코어 웹 바이탈

    검색 엔진은 점점 더 페이지 로딩 속도, 모바일 인덱싱 및 연관성 등 사용자 경험에 중심을 두고 있다.

    특히, 점점 시간이 빨라지면서 사용자 경험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다.

     

    구글 알고리즘 업데이트

    검색엔진 최적화에 관심 있거나 SEO 전문가 경우에는 구글 알고리즘이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다.

    업계에 관계없이 SEO는 항산 진화하고 있으므로, 계속해서 배워야 한다.

     

    키워드 분석

    검색량, 키워드 난이도 및 관련 키워드 등 키워드 분석을 해야한다.

    잠재력이 높은 키워드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구글 서치콘솔, 구글 애널리틱스, Ahrefs 등 자신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롱테일 키워드 집중

    롱테일 키워드는 경쟁이 낮지만 더 길고 구체적인 키워드이다.

    고품질 전환도 만들기 쉽다.

    예를 들어, 흔히 숏테일(검색량이 많지만 전환은 이뤄지지 않음) 키워드를 검색하고 구매하는 사람보다는 롱테일(검색량이 적지만 전환이 많이 이뤄짐)을 보고 구매로 이뤄지기 많기 때문이다.

     

    메타 타이틀 태그

    눈에 띄고 간결하며 키워드가 풍부한 타이틀 태그와 메타 태그를 만들어 페이지 콘텐츠를 간략하게 설명하는 것이 좋다.

    한글로 메타 타이틀 태그를 만드는 경우 약 10자 이내로 작성하면 좋다.

     

    메타 디스크립션

    메타 디스크립션을 쓰는 것이 좋다.

    페이지 첫 번째 단락은 독자에게 콘텐츠를 알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SERP 순위 노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메타 디스크립션 경우에는 약 30자 이내로 작성하면 좋다.

     

    헤딩 태그

    헤딩 태그(H1, H2, H3)를 사용하면 콘텐츠가 논리적으로 구성되며 가독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헤더에 관련 키워드를 포함하면 각 섹션의 주제를 알 수 있다.

    목차 역할을 하고 긴 콘텐츠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다.

    SERP에 노출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지 최적화

    더 나은 페이지 로딩 환경을 위해 파일 크기를 압축하는 것이 좋다.

    파일 이름을 사용하고, 관련 키워드가 포함된 알트 태그를 사용하면 좋다.

    그리고 검색 엔진이 시각적 콘텐츠를 이해하고 색인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고품질 백링크 만들 수 있는 콘텐츠

    가치를 제공하는 고품질 백링크를 만들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좋다.

    해당 분야에서 좋은 콘텐츠 및 전문가가 된다면 많은 사용자가 바이럴을 만들 가능성이 높다.

    자체적으로 연구를 하던가 혹은 인포그래픽 등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결론

    페이지 최적화부터 백링크까지 검색엔진 최적화(SEO)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1개만 잘해서 상위노출이 되는 것이 아니다.

    종합적으로 다양한 노력을 해야 상위노출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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