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큐레이션 장점: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전략

    콘텐츠는 시간이 갈수록 발전하면서 큐레이션 또한 각광받고 있다.

    콘텐츠 큐레이션은 알려지지 않은 아이디어와 정보를 찾아내고 재포장하는 것이다.

    이 글을 통해, 콘텐츠 큐레이션 장점: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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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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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콘텐츠 큐레이션 장점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전략

     

    콘텐츠 큐레이션이란?

    콘텐츠 큐레이션은 기존 콘텐츠를 수집하여 독자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정보 제공 또는 영감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콘텐츠 큐레이션 장점: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전략

    콘텐츠 큐레이션은 시간과 비용을 줄여준다

    대부분 콘텐츠는 파레토 원칙을 따른다.

    80%의 콘텐츠에서 20% 결과가 나온다.

    큐레이션만 제대로 하더라도 시간과 비용 그리고 리소스 까지 줄일 수 있다.

     

    추가적인 백링크 및 트래픽을 얻을 수 있다

    콘텐츠 큐레이션 한 것이 유명해지면 다른 곳에 바이럴이 잘 된다.

    콘텐츠를 소비할 뿐만 아니라 백링크 및 트래픽을 얻을 수 있다.

     

    EEAT 알고리즘에 따른다

    2022년부터 구글에서 상위 노출 하기 위해서는 직접적인 경험이 필수 조건이 되었다.

    다른 사람의 실제 경험과 지식을 콘텐츠에 정리하는 것도 EEAT 알고리즘에 해당된다.

    따라서, 콘텐츠 큐레이션을 활용하여 EEAT 알고리즘을 돌파할 수 있다.

     

    연관성을 통한 신뢰감 향상

    꾸준히 좋은 콘텐츠를 올리면 신뢰감 향상에 유리하다.

    해당 분야에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 나의 콘텐츠가 널리 퍼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대부분 결과는 좋아진다.

    신뢰성을 구축하려면 자신의 콘텐츠와 의견을 섞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기 PR은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다.

     

    콘텐츠가 더 좋아진다

    큐레이션을 하지 않으면 콘텐츠가 많이 묻히는 경우가 많다.

    큐레이션은 스스로에게 아이디어 및 잊고 있던 것을 상기시켜 준다.

    궁극적으로 더 나은 콘텐츠를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결론

    콘텐츠 큐레이션 장점은 지속 가능한 콘텐츠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정보를 찾아 더 가치 있게 만드는 작업이다.

     

    <참조: Content Curation: How to Build a Fandom by Talent-Scouting Great Cont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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