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경험의 힘: AI 시대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

    블로그 혹은 홈페이지 콘텐츠를 봐도 광고만 넘치지 직접적인 경험이 있는 글은 대부분 없다.

    AI가 시간이 지날수록 발달하고 있지만, 콘텐츠 마케팅은 아직 그대로이다.

    우리는 이러한 현실을 어떻게 돌파할 수 있을까?

    이 글을 통해, 개인 경험의 힘: AI 시대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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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개인 경험의 힘 AI 시대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

     

     

    개인 경험의 힘: AI 시대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

    과거의 콘텐츠는 쓰레기였다

    지난 검색엔진 최적화(SEO) 중심으로 글을 쓰면서 느낀 것은 과거의 콘텐츠 마케팅은 정말 쉬웠다는 것이다.

    초기 구글 검색에서 제대로 노출하기만 하면 단순히 트래픽이 들어왔기 때문이다.

    훌륭한 콘텐츠 마케팅은 어떤 주제 전문 지식도 필요하지 않았다.

    단순하게 글을 쓰거나 빠르게 쓰는 것이 중요했다.

    대충 글을 써도 콘텐츠 SEO 예를 들어 키워드를 제대로 넣거나 H2 등 다양한 제목에 활용하면 됐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 AI가 나오면서 이러한 콘텐츠는 쓰레기가 됐다.

    인간이 아니라 기계가 대신할 수 있기 때문이다.

     

    AI를 이길 수 있는 것은 당신의 경험이다

    이제 AI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은 경험밖에 남지 않았다.

    하지만, 경험이라는 것을 1일, 1달, 1년 만에 쌓을 수는 없다.

    반대로 생각해 보자.

    콘텐츠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콘텐츠 빈도와 상관없이 해당 시간에 연구와 실험에 바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그 연구와 실험한 데이터를 소비자에게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다.

    주관적인 경험과 스토리를 공유하는 것이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팩트보다 더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과거에는 좋지 않았지만, 오늘날에는 훨씬 더 의미가 있다.

    결국 우리가 말하는 개인적인 경험과 후기에 집중하여 소비자에게 공유하면 EEAT 알고리즘에도 딱 맞다.

     


     

    결론

    AI가 기존에 있는 데이터를 획득하고 쉽게 정리해서 주고 있다.

    한마디로 말해 정보가 넘쳐나서 딱히 장점은 없어지고 있는 상태이다.

    우리의 욕구는 누군가의 "스토리"와 "경험"을 듣고 싶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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