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상위노출: 클릭 1번으로 구독자 사로잡는 방법(URL 검사)

    구글 상위 노출 클릭 1번으로도 가능하다.

    SEO(검색엔진 최적화) 프로세스에 대해서 이해하고, 하나씩 따라 하면 충분히 오를 수 있다.

    오늘은 URL 검사를 활용하여 구글 노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울 것이다.

     

    이 글의 대상은 아래와 같다.

    • URL 검사를 모르시는 분
    • 구글 서치 콘솔을 모르시는 분
    • 구글 봇 렌더링 과정을 모르시는 분

     

    이 글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내용은 아래와 같다.

    • 클릭 1번으로 독자에게 좋은 콘텐츠 제공
    • URL 검사방법
    • 색인 문제 해결방법

     

    그럼 오늘도 시작해보자!

     


     

    구글 상위 노출: 클릭 1번으로 구독자 사로잡는 방법

    구글 상위 노출: SERP 최적화가 필요하다

    Google bot이 블로그를 크롤링할 때 구독자가 글을 읽는 방식으로 글을 인식한다.

    이 과정에서 렌딩과 색인 생성 최적화가 필요하다.

    Google bot은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Java, css, img 파일에 항상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지난번에 소개한 robots.txt 파일이 크롤링을 하지 못하도록 막으면 구글 검색상위 노출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SERP(검색엔진 페이지 순위)에서 최적화가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클릭 1번으로 충분하다

    지난번에 소개한 Google Search Console을 사용하여 URL이 멀쩡한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면 Google bot이 콘텐츠를 보고 렌더링을 한다.

    사이트의 여러 색인 생성 문제를 파악하고, 우리도 고쳐서 구글 상위 노출을 노릴 수 있는 것이다.

    URL 검사를 하자.

    색인 상태부터 색인 요청 그리고 누락된 페이지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

    해결하는 방법은 구글 서치 콘솔 사용법: 총 정리 가이드(2021년) 참고하면 된다.

    구글에서 블로그로 유입되는 양

    최적화가 되기 시작하면 위와 같은 클릭 수를 받을 수 있다.

     

     



    결론

    오늘 내용을 함께 정리해보자.

    첫 번째, SERP 최적화를 위해 robots.txt를 관리하다.

    두 번째, 구글 로봇도 글 읽는 방식이 구독자와 동일하다.

    세 번째, URL 검사를 통해서 색인 요청 그리고 콘텐츠를 더 예쁘게 만들어라.

    모든 검색엔진은 동일하다.

    다만, 알고리즘만 다를 뿐이다.



    여러분은 오늘 배운 것 중에서 어떤 것을 적용할 것인가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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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즈니스 문의: vxev93@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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