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제목 : 클릭률 36% 이상 만드는 테크닉 3가지

    구글 상위 노출 그리고 모든 검색엔진에 상위 노출이 되고 싶다면 해야 할 것이 많다.

    크롤링이나 사이트맵 활용법도 있지만 콘텐츠가 좋아야 한다.

    그 시작은 바로 블로그 제목에서 시작이 된다.

     

    이 글의 대상은 아래와 같다.

    • 블로그 제목 고민이 있는 독자
    • 검색이 잘 되게 만들고 싶은 독자

     

    이 글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내용은 아래와 같다.

    • SEO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
    • 제목의 중요성
    • 클릭률 36% 높여주는 테크닉

     

    그럼 오늘도 공부해보자!

     


     

    블로그 제목 썸네일 이미지

    1. 고유하고 정확한 페이지 제목이 최적화를 만든다

    블로그 제목에 따라 SEO 최적화도 유리하다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타이틀을 짓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가 글을 쓸 때는 에디터를 사용해서 쓴다.

    그러나 대부분 HTML에 어떻게 표시되는지는 전혀 모른다.

    제목은 <title> 태그로 묶인다.

    <title> 태그는 사용자와 검색엔진에 모두 특정 페이지의 주제가 무엇인지 알려준다.

    예를 들어, 오늘은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에 대해 글을 쓰고 싶다.

    비교를 해보자.

    • 검색엔진 최적화: 노출을 위해 좋은 제목을 짓는 방법 BEST 10
    • 노출은 제목이 중요합니다. 방법은 10가지입니다.

     

    위 2개를 비교해 봤을 때 어느 것이 끌리는가?

    아마 첫 번째 일 것이다.

    고유하고 정확하게 그리고 후킹 성이 있는 카피라이팅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2. 블로그 제목은 그냥 쓰는 것이 아니다

    '블로그 제목'이라고 검색했을 때 나오는 화면이다.

    빨간색 표시되어 있는 사이트를 비교해보자.

    첫 번째 경우는 "블로그 제목 폰트 바꾸는 법"은 정확하게 독자에게 이점을 제공해준다.

    두 번째 경우는 어떤가? "블로그 제목 할 게 없네" 무슨 이점이 있는가?

    이와 같이 타이틀에 따라서 독자에게 이점을 줘야 한다.

    클릭을 많이 받을 수 있냐 없냐로 나뉜다.

     

    3. 클릭률 36% 이상 만드는 테크닉

    출처: moz

    연구자료에 따라 Title에 따른 클릭률이다.

    SEO analyst가 매번 신경 쓰는 이유가 이 것 때문이다.

    숫자를 사용한 경우 클릭률이 36%이다.

    그냥 마음 가는 데로 작성한 경우 15%이다.

    숫자를 최대한 활용하라.

    혹은 자신만의 특별한 카피라이팅이 있어야 한다.

    제목당 클릭률

    중요성을 이해하고 테크닉을 활용한다면 위와 같은 클릭률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결론

    구글에서 평균 1.3위 블로그 만드는 방법도 첫걸음은 바로 타이틀이다.

    어떻게 독자를 위해 정보를 제공할 것인가에 대해 먼저 생각했다.

    오늘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나만의 타이틀은 SEO 최적화에 유리하다
    2. 타이틀은 그냥 쓰는 것이 아니다
    3. 클릭률 36% 이상 높이기 위해서는 숫자를 사용하라



    여러분은 오늘 배운 것 중에서 어떤 점이 좋았나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

     

    티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비즈니스 문의: vxev93@gmail.com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해주세요.
    [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 ]
    from Mohon Aktifkan Java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