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제목 : 클릭률 36% 이상 만드는 테크닉 3가지
- Onpage SEO
- 2021. 10. 17.
구글 상위 노출 그리고 모든 검색엔진에 상위 노출이 되고 싶다면 해야 할 것이 많다.
크롤링이나 사이트맵 활용법도 있지만 콘텐츠가 좋아야 한다.
그 시작은 바로 블로그 제목에서 시작이 된다.
이 글의 대상은 아래와 같다.
- 블로그 제목 고민이 있는 독자
- 검색이 잘 되게 만들고 싶은 독자
이 글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내용은 아래와 같다.
- SEO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
- 제목의 중요성
- 클릭률 36% 높여주는 테크닉
그럼 오늘도 공부해보자!
1. 고유하고 정확한 페이지 제목이 최적화를 만든다
블로그 제목에 따라 SEO 최적화도 유리하다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타이틀을 짓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가 글을 쓸 때는 에디터를 사용해서 쓴다.
그러나 대부분 HTML에 어떻게 표시되는지는 전혀 모른다.
제목은 <title> 태그로 묶인다.
<title> 태그는 사용자와 검색엔진에 모두 특정 페이지의 주제가 무엇인지 알려준다.
예를 들어, 오늘은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에 대해 글을 쓰고 싶다.
비교를 해보자.
- 검색엔진 최적화: 노출을 위해 좋은 제목을 짓는 방법 BEST 10
- 노출은 제목이 중요합니다. 방법은 10가지입니다.
위 2개를 비교해 봤을 때 어느 것이 끌리는가?
아마 첫 번째 일 것이다.
고유하고 정확하게 그리고 후킹 성이 있는 카피라이팅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2. 블로그 제목은 그냥 쓰는 것이 아니다
'블로그 제목'이라고 검색했을 때 나오는 화면이다.
빨간색 표시되어 있는 사이트를 비교해보자.
첫 번째 경우는 "블로그 제목 폰트 바꾸는 법"은 정확하게 독자에게 이점을 제공해준다.
두 번째 경우는 어떤가? "블로그 제목 할 게 없네" 무슨 이점이 있는가?
이와 같이 타이틀에 따라서 독자에게 이점을 줘야 한다.
클릭을 많이 받을 수 있냐 없냐로 나뉜다.
3. 클릭률 36% 이상 만드는 테크닉
연구자료에 따라 Title에 따른 클릭률이다.
SEO analyst가 매번 신경 쓰는 이유가 이 것 때문이다.
숫자를 사용한 경우 클릭률이 36%이다.
그냥 마음 가는 데로 작성한 경우 15%이다.
숫자를 최대한 활용하라.
혹은 자신만의 특별한 카피라이팅이 있어야 한다.
중요성을 이해하고 테크닉을 활용한다면 위와 같은 클릭률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결론
구글에서 평균 1.3위 블로그 만드는 방법도 첫걸음은 바로 타이틀이다.
어떻게 독자를 위해 정보를 제공할 것인가에 대해 먼저 생각했다.
오늘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나만의 타이틀은 SEO 최적화에 유리하다
- 타이틀은 그냥 쓰는 것이 아니다
- 클릭률 36% 이상 높이기 위해서는 숫자를 사용하라
더 알아보기
- 에스이오 홈페이지 : 검색엔진 최적화(SEO) FACT만 제공하는 콘텐츠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