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는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행동 마비 원리)

    블로그도 마케팅 중의 한 소스로써 다양한 심리학이 활용된다.

    대표적으로 손실회피 심리선택의 역설 등 활용된다.

    심리학을 기본으로 콘텐츠를 만들게 되면 모든 독자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

     

    이 글의 대상은 아래와 같다.

    • 모든 블로거
    • 콘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

     

    이 글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내용은 아래와 같다.

    • 모든 것이 적용되는 원리 4가지
    • 행동 마비 원리

     

    그럼 콘텐츠는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행동 마비 원리) 시작해보자!

     


     

     

     

    콘텐츠는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

    처음에 콘텐츠 즉, 블로그에서 글을 쓸 때 매번 고민이 많을 것이다.

    어떤 글을 쓸 것인가?

    어떻게 만들 것인가?

    가장 중요한 것은 주변에서 겪고 있는 문제점에 초점을 두면 된다.

    예를 들어, 키보드 자판이 안된다.

    그러면 키보드 자판이 안 되는 이유에 대해서 나열하고 해결해주면 끝이다.

    모든 원리는 원인 -> 결과 -> 방향 -> 기대효과 4가지 방향으로 흐른다.

     

    주의 사항

    • 자신이 겪고 있는 문제가 남들도 겪는다고 생각하지 말라.

     

    행동 마비 원리를 활용하라

    사람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행동을 두 번 정도 추측하고 실행하게 된다.

    결정이 불확실하기 때문에 자신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확신을 못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원리를 행동 마비 원리라고 한다.

    행동 마비를 콘텐츠에 어떻게 대입을 해야 할까?

    누군가에게 행동을 유도하려는 경우, 행동이 변화를 가져올 것임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검색엔진 최적화 이렇게 하면 좋습니다!"

    이 것이 아니라 "검색엔진 최적화를 하면 상단에 노출돼 수익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라는 식으로 말할 수 있다.

    여기서 교훈은 독자에게 자신의 결정에 대한 타당한 이유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확증편향 오류에서 벗어날 수 있다)

     

    주의 사항

    • "이렇게 하세요!"가 아닌 기대효과를 꼭 적도록 해야한다

    누군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 해줘야한다.

     


     

    결론

    행동 마비 원리를 활용하자.

    콘텐츠를 통해 미래를 그려준다면 충분히 신뢰감을 줄 수 있다.

    오늘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원인, 결과, 방향 그리고 기대효과에 따른 글쓰기
    2. 행동 마비 원리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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