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이 저조한 콘텐츠 원인 8가지
- Contents SEO
- 2021. 12. 31.
실적이 저조한 콘텐츠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꾸준히 안 해서? 구글 SEO TIP을 몰라서?
둘 다 맞다.
유입이 적은 콘텐츠 공통점은 독자의 문제점을 긁어주지 않고 자기가 원하는 글만 쓰는 것이다.
이 글을 통해, 실적이 저조한 콘텐츠 원인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글을 쓰는 이유
- 콘텐츠 트래픽이 적은 이유.
- 그에 따른 앞으로 방향.
이 글의 대상
- 글을 자기 맘대로 적는 블로거.
- 아직 검색엔진 최적화 기본을 모르는 독자.
작가 소개
실적이 저조한 콘텐츠 원인 8가지
1. 실적이 저조한 콘텐츠는 대부분 사용자 의도와 글 내용이 맞지 않다
필자가 경험한 결과 일반 유명한 블로거들 또한 여전히 틀리는 문제이다.
콘텐츠가 훌륭하고 독자에게 유익한 정보일 수 있지만 Google에 노출되기 위한 SERP에는 맞지 않는 글 일 수 있다.
SEO 목표는 사용자 의도를 일치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무엇을 제공할 것인가? 누구에게 제공할 것인가?
독자의 프로파일링을 먼저 하는 것이 우선이다.
그리고 SEO 메트릭을 따르자.
2. 글과 동영상 위치 등 구분해야 한다
키워드에 따라 블로그가 먼저 오는 것이 있다.
예를 들어, 검색엔진 최적화를 검색했을 때 '블로그' 탭이 먼저 노출된다.
하나 다른 키워드를 검색하면 '유튜브'가 먼저 뜨는 경우가 있다.
이런 키워드는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3. 콘텐츠가 짧다
반드시 콘텐츠 길이와는 관계가 없다.
그러나 콘텐츠가 길면 길수록 들어가는 키워드 및 내용이 많기 때문에 Google이 좋아할 수밖에 없다.
이에 따라 SERP 순위를 지정함으로써, 계속 좋은 글은 상위에 올라간다.
4. 콘텐츠가 최신이 아니다
구글 경우 콘텐츠가 최신 콘텐츠를 매우 좋아한다.
콘텐츠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이트에 보상을 한다.
예를 들어, 2020년에 만들어진 것과 2021년에 만들어진 것을 비교하면 2021년을 더 선호한다.
5. 페이지 색인을 하지 않는다
글을 열심히 썼는데 Google 색인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다.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색인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린다.
수동으로 빠르게 해주는 것이 SERP 실적을 올릴 수 있다.
6. 동일한 키워드 및 비슷한 내용
여러 페이지에서 동일하거나 유사한 키워드 주제를 다루는 경우 중복으로 인해 어뷰징을 당할 수 있다.
이는 궁극적으로 유기적 가시성을 상실하게 된다.
이러한 경우를 피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여러 타깃 키워드를 사용하여 글을 적자.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서도 해야 한다.
7. 콘텐츠에 백링크가 없다
이 점에 대해서는 너무 자세히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백링크가 없거나 너무 적으면 Google이 보기에 사이트를 나타내는 데 방해가 될 수 있다.
백링크가 없는 경우 SERP 순위 상승이 어렵다.
당장 만들자.
8. SERP 글쓰기를 하지 않는다
콘텐츠가 뜨지 않는다고 불평하시는 독자님이 계신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검색엔진 최적화 즉, Google Bot이 좋아하는 글을 써야 한다.
당장 SERP 글쓰기부터 시작하자.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사용자 의도에 맞게 글을 써라.
- 블로그가 먼저 뜨는 키워드를 공략하라.
- 콘텐츠를 길게 적어라.
- 콘텐츠를 최신화하라.
- 페이지 색인이 먼저이다.
- 동일한 키워드 및 비슷한 내용은 적지 않는다.
- 백링크를 활용하라.
- 그리고 SERP 글쓰기를 써라.
결론
콘텐츠가 유입이 적다고 불평하면 안 된다.
독자가 원하지 않은 글을 썼기 때문이다.
지금 당장 바꿔라.
더 알아보기
- 에스이오 홈페이지 : 검색엔진 최적화(SEO) FACT만 제공하는 콘텐츠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