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 하는 방법 4가지 with 콘텐츠 마케팅
- Contents SEO
- 2021. 12. 24.
퍼스널 브랜딩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무엇일까?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콘텐츠 마케팅을 제대로 활용하여 브랜딩 확률을 90% 이상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 하는 방법 4가지 with 콘텐츠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글을 쓰는 이유
- 퍼스널 브랜딩 중요성 강조.
- 콘텐츠 마케팅을 활용한 퍼스널 브랜딩 하는 방법 강조.
이 글의 대상
- 퍼스널 브랜딩(브랜드)이 궁금한 독자.
- 모든 블로거.
작가 소개
퍼스널 브랜딩 하는 방법 4가지 with 콘텐츠 마케팅
1.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PAA를 사용하라
PAA란 무엇일까?
People Also Ask 즉, 독자가 궁금한 질문을 답변하는 것이다.
이것을 하지 않으면 신뢰도를 상승시킬 수 없다.
사람들은 브랜드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할 때 브랜드에 의존하게 된다.
따라서 콘텐츠를 만들때 이러한 답변이 포함되지 않으면 신뢰성이 저하되는 것이다.
계속해서 콘텐츠를 만들어서 권위성을 구축하는 동시에 브랜드가 더 많은 인지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에스이오 경우 '검색엔진 최적화 기초 / 중급 / 고급'으로 나누어 독자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 가치가 있는 정보를 제공하라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서는 가치가 있는 정보를 제공해야한다.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독창적인 연구에 따라 바이럴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자신만의 연구, 설문조사 및 보고서 등 미디어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이는 두 가지 이점을 제공한다.
첫 번째, 브랜딩을 할 수 있다.
둘째, 고품질 백링크를 받을 수 있다.
3. 전문가라는 것을 강조하라
리뷰, 공유 수, 수료증, 자격증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문가라는 것을 강조할 수 있다.
콘텐츠를 활용할 때 이러한 정보를 활용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필자 경우 Google SEO Fundamental부터 GAIQ까지 마케팅과 관련된 수료증이 많다.
이는 독자에게 충분히 신뢰를 줄 수 있으며 전문가라는 것을 무의식적으로 인식하게 만들 수 있다.
4. 협업하라
브랜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협업을 하는 것이다.
자신을 낮추고 상대방과 협업하여 더 좋은 정보를 독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기 있는 블로거나 유튜버 등 협업하는 것도 좋다.
궁극적인 목표는 협업을 통해 더 많은 독자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어라.
- 나에게 소중한 정보를 독자에게 제공하라.
- 당신이 전문가라는 것을 주위에 알려라.
- 협업을 통해 더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라.
결론
퍼스널 브랜딩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독자에게 질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라.
피드백을 받고 더 많은 콘텐츠를 만들어라.
그리고 공유하라.
더 알아보기
- 에스이오 홈페이지 : 검색엔진 최적화(SEO) FACT만 제공하는 콘텐츠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