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위노출방법 3가지(고급 SEO)

    블로그 상위노출방법은 무엇일까?

    오래된 링크를 수정하고 바이럴 잘 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일까?

    이 것도 정답이지만,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SERP 양식에 맞게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 3가지만 지켜도 99%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블로그 상위노출방법 3가지(고급 SEO)에 대해서 알아보자.

     


     

    블로그 상위노출방법 3가지 대표 이미지
    블로그 글 쓰는 모습

     

    이 글을 쓰는 이유

    • 간단히 블로그 상위노출 하는 방법 정보 제공.
    • SERP 간단 공식 3가지 제공.

     

    이 글의 대상

    • 티스토리 블로그 독자.
    • 네이버 블로그 독자.
    • 워드프레스 블로그 독자.
    • 다음, 네이버 및 구글 상위노출 방법 궁금한 독자.

     

    작가 소개

     

     

    블로그 상위노출방법 3가지(고급 SEO)

    1. 블로그 상위노출방법: CTR을 높여라

    출처: MOZ

    CTR(클릭률)은 항상 중요하다.

    구글에 따르면 CTR이 중요하다고 이미 발표를 하고 있다.

    CTR이 높으면 거의 항상 SEO에 좋기 때문이다.

    클릭을 많이 한다는 이유는 후킹성이 짙지만, 클릭으로 인해 트래픽을 받는다는 것이다.

    CTR을 높이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설득력 있고 관련성 있는 제목을 지어라.
    2. 설득력과 타겟 키워드를 사용하라.
    3. 구조화된 데이터, 리치 스니펫 및 추천 스니펫을 사용하라.
    4. 블로그와 맞는 URL을 사용하라.

     

    2. 체류율을 높여라

    출처: MOZ

    제목을 보고 클릭해서 들어왔다고 하여도 이탈하면 오히려 SEO 점수에 좋지 않다.

    검색 엔진이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 관련성 측정 기준 중 하나는 해당 블로그가 '관련성'이 있는가 없는가를 판단한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체류율이다.

    구글 검색엔진 로봇은 해당 사이트가 체류율이 낮은 경우, E-A-T 알고리즘에 위반된다고 생각한다.

    이로 인해 갈수록 블로그 품질을 떨어뜨리는 것이다.

    체류율을 높이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독자가 홈페이지를 쉽게 돌아볼 수 있도록 간단하게 만들어라.
    2. 중요한 콘텐츠는 가장 앞에 배치하라.
    3. 고품질 동영상을 활용하라.
    4. 코너스톤 페이지를 활용하라.
    5. 내부 링크 및 외부 링크 등 다양하게 사용하라.

     

    3. 마지막 클릭이 되도록 만들어라

    출처: MOZ

    마지막 클릭이 되도록 만들어라는 무슨 의미일까?

    다른 정보를 찾지 않고, 독자의 블로그에서 찾을 수 있도록 글을 써라는 의미이다.(콘텐츠 강화)

    간단히 말해서, 다른 결과를 보려고 구글에 다시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Google에서 해당 사이트가 사용자 쿼리를 매우 만족시킨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재방문할 가능성이 높은 블로그이기 때문에 SERP 순위에서 우선순위 배치한다.

    마지막 클릭이 되도록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풍부한 데이터 및 자료로 글을 잘 써라.
    2. 코너스톤 페이지를 다수 만들어라.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CTR을 최우선으로 높여라.
    2. 좋은 콘텐츠를 제공해 체류율을 높여라.
    3. 다른 블로그에 가지 않도록, 정말 좋은 정보만 제공하라.

    SERP뿐만 아니라 카카오뷰까지 섭렵한 독자님.

     


     

    결론

    다음, 네이버 및 구글 등 검색엔진 로봇 알고리즘은 간단하다.

    독자가 좋아하는 글은 로봇 또한 좋아한다.

    내가 좋아하는 글이 아닌, 독자가 좋아하는 글을 지금 써라.

    <참조: 3 Vital Click-Based Signals for SEO: First, Long, & L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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