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색인을 생성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 3가지
- Technical SEO
- 2022. 2. 14.
구글에서 색인을 빠르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검색 의도를 파악하고 어떻게 블로그 순위를 상승시킬까 고민하는 것도 필요하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츠 품질이다.
이 글을 통해, 구글에서 색인을 생성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글을 쓰는 이유
- 왜 색인 생성이 늦는가에 대한 의문.
- 색인 생성에 대한 케이스 스터디.
이 글의 대상
- 티스토리 독자.
- 검색엔진 최적화를 잘 모르는 독자.
작가 소개
구글에서 색인을 생성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 3가지
1. "크롤링됨 -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이러한 경우에는 구글이 페이지를 방문했지만 색인을 생성하지 않았다는 의미이다.
경험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콘텐츠 품질 문제이다.
그럼 어떻게 해결해야 할 것인가?
- 색인을 생성할 수 있는 모든 페이지에 고유한 제목, 설명 및 문구를 사용하자.
- 외부 콘텐츠를 복사하지 말자.
- 표준 태그를 사용하여 중복 콘텐츠를 통합하자.
- robots.txt 파일이나 noindex 태그를 사용하여 품질이 낮은 콘텐츠를 크롤링하거나 생성하지 못하도록 막자.
2. "발견됨 - 현재 인덱싱 되지 않음"
크롤링 문제에서 불충분한 콘텐츠 품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괄할 수 있다.
대표적인 이유는 아래와 같다.
- 크롤링 예산 문제: 크롤링 대기열에 URL이 너무 많아 나중에 크롤링되고 생성할 수 있다.
- 품질 문제: 구글은 해당 도메인의 일부 페이지가 크롤링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위와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크롤링 예산을 최적화해야 한다.
예를 들어, 품질이 낮은 페이지는 '차단'을 하는 것이 좋다.
3. "중복내용"
어디에서도 찾을 수 있는 중복 콘텐츠를 사용하는 경우 생성이 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Google이 생각하기에 콘텐츠 질도 떨어질 뿐만 아니라 신선도가 없다고 인식하기 때문이다.
최대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며 SEO 최적화에 따라 글을 쓰도록 하자.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콘텐츠 품질을 높여라.
- 크롤링 예산 문제를 해결하라.
- 중복내용을 작성하지 말라.
결론
정답은 정해져 있다.
품질, 품질, 또 품질이다.
콘텐츠 클릭률 등 높이는 것을 추구하며, 타 인플루언서와 소통하면서 백링크도 만들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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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스이오 홈페이지 : 검색엔진 최적화(SEO) FACT만 제공하는 콘텐츠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