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CTR 개선하는 방법 5가지

    콘텐츠 CTR(클릭률) 개선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검색 의도를 파악하고 구글 EAT SEO 알고리즘을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요소에 집중해야 향상할 수 있을까?

    이 글을 통해, 콘텐츠 CTR 개선하는 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 글을 쓰는 이유

    • 클릭률 상승 하는 방법 소개.
    • 검색엔진 최적화 소개.

     

    이 글의 대상

    • 블로그 방문자가 적은 독자.
    • 콘텐츠 구성 방법에 대해서 모르는 독자.

     

    작가 소개

     


     

     

    콘텐츠 CTR 개선하는 방법 5가지 대표 이미지
    컨텐츠 구성하는 모습.

     

    콘텐츠 CTR 개선하는 방법 5가지

    1. 표준 검색 스니펫 구조

    표준 검색 스니펫 구조 이미지
    출처: Moz

    표준 구글 검색 스니펫은 수년에 걸쳐 변경되었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모든 핵심 요소는 여전히 존재한다.

    • 스니펫의 클릭 가능한 제목 또는 헤드라인
    • 해당 페이지에 대한 설명
    • URL 경로

     

    2. 파비콘

    파비콘 이미지
    출처: Moz

    심볼마크라고 불리는 파비콘은 URL 옆에 표시할 이미지를 결정할 때 사이트 파비콘을 사용한다.

    이는 검색 스니펫의 영향을 받는다는 의미이다.

     

    3. URL 경로

    URL 경로 이미지
    출처: Moz

    요즘 구글은 단순히 페이지 URL이 아닌 의미 있는 URL을 원한다.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다.

    • 도메인: 독자는 항상 도메인 이름을 검색한다. 즉, 도메인이 독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짓는다면 클릭률에 영향을 줄 수 있다.
    • 잘린 URL: 잘린 URL은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다. 최대한 최소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4. 제목

    Google은 검색 스니펫의 제목을 생성하기 위해 페이지 제목에 의존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 부분을 점점 더 자주 다시 작성하고 있다.

    하지만 타겟 키워드를 포함해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할 수 있도록 제목을 최적화하는 것이 좋다.

     

    5. 메타 디스크립션

    Google은 메타 디스크립션을 사용하지 않고 수년 동안 검색 스니펫 설명을 생성해왔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Google은 약 70%의 경우 메타 디스크립션을 무시한다.

    하지만, 로봇이 아닌 독자를 대상으로 할 때 생각보다 많이 해당 부분을 읽는다.

    그러니 어떻게 후킹을 할 것인가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계속 테스트하라.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표준 검색 스니펫 구조를 파악하라.
    2. 파비콘을 만들어라.
    3. URL 경로를 의미있게 만들어라.
    4. 제목을 최적화하라.
    5. 메타 디스크립션을 최적화하라.

    상위노출 5위 성공.

     


     

    결론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은 간단하다.

    독자가 어떤 글을 좋아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우선이다.

    블로그 순위 상승은 매우 간단하다.

    지금 바로 시작해보자.

    <참조: Moz: How to Improve Organic Clickthrough for Your Cont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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