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미끼를 쉽게 만드는 3가지 방법

    링크 미끼 란?

    링크 미끼 또는 링크 베이트는 백링크를 유지하도록 설계된 콘텐츠를 만드는 행위를 말한다. 일반적인 유형에는 콘텐츠, 데이터, 가이드 등 밸류 있는 것들을 말한다.

    이 글을 읽기 전 백링크: 링크 빌딩을 쉽게 하는 4가지 방법 및 링크 빌딩: 깨진 링크를 쉽게 복구하는 4가지 방법 을 읽어보자.

    링크 미끼를 쉽게 만드는 3가지 방법 썸네일 이미지

    링크 미끼는 어떤 역할을 하는가?

    링크베이트 또는 링크 미끼는 백링크 빌딩을 위해서 만들어진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 콘텐츠는 백링크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링크 구축을 위해 힘을 많이 들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어떻게 소셜 공유와 댓글 등 바이럴을 시킬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링크 미끼를 쉽게 만드는 3가지 방법

    1. 링크 미끼 를 위한 시각적인 자료 사용

    시각적인 자료를 만드는 것은 비시각적 콘텐츠보다 더 많은 링크를 받게 된다.

    콘텐츠 자체가 시각적으로 인상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링크를 걸고 싶어 한다.

    콘텐츠가 꼭 시각적일 필요는 없다.

    혹시나 시각적인 콘텐츠가 없다면 글쓰기라도 잘하여 품질을 높이는 게 중요하다.

     

    2. 전체 가이드 및 리소스

    완전한 가이드를 만드는 것은 가장 중요하며 간단하다.

    가이드 즉, 부록과 같은 리소스를 만드는 경우 많은 백링크를 받을 수 있다.

    필자의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 및 구글 서치콘솔 가이드를 만들었다.

    한 주제에 대한 모든 것을 한 페이지에 만들어내면 끝이다.

    이런 글이 바이럴이 잘되는 경향이 많았다.

     

    3. 데이터, 설문조사 및 연구

    데이터 기반 콘텐츠는 미끼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유용한 콘텐츠는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통계 등 데이터를 사용한 콘텐츠는 독자에게 충분한 신뢰감을 부여할 수 있다.

    데이터 기반 콘텐츠가 매우 중요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 기반 콘텐츠: SEO 마케터가 말하는 4가지 노하우 에서 참고하자.

    링크 베이트 밈 이미지
    어떻게든 걸려라!!!!

     

    결론

    링크 미끼라는 것은 좋은 콘텐츠로 많은 백링크를 만드는 것이다.

    어떻게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줄 것인가?

    그리고 링크 빌딩을 할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해야 한다.

    위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시각적인 자료 사용
    2. 전체 가이드 및 리소스
    3. 데이터, 설문조사 및 연구

    위 내용은 오프 페이지(Off-Page) SEO: 총 정리 가이드(2021년) 에서 다시 한 번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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