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검색되게 하려면 필수적인 방법 8가지

    사용자에 따라 구글 검색 방법은 다를 수 있다.

    구글링 및 사이트 검색방법에 따라 검색 노출이 되는 것이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통해 내 콘텐츠가 어떻게 해야 검색노출을 할 수 있는 것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 구글 검색 결과 노출을 위해 구글 검색 등록 방법(예: 구글 서치콘솔 or 웹마스터 도구)을 사용하지만, 이것은 일부이다.

    이 글을 통해, 구글에서 검색되게 하려면 필수적인 방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에스이오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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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roduction to Google Seo 수료
    • Google SEO fundamentals 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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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스이오_검색엔진 최적화 7가지> 저자
    • 현) 에스이오 대표

     


     

     

    구글에서 검색되게 하려면 필수적인 방법 8가지
    알고리즘은 여러 방법으로 얽혀있다.

     

    구글에서 검색되게 하려면 필수적인 방법 8가지

    1. 내부 링크 개선

    구글에서 검색되게 하려면 내부 링크는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 중하나이며 가장 쉬운 전략이다.

    사이트의 내부 링크 구조는 구글이 사이트 내용을 평가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또한 구글이 순위를 더 많이 매길 수 있다는 사실을 더 잘 이해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페이지 간 연결을 전략적으로 사용하면 주요 주제에 대한 더 나은 권위성을 구축할 수 있다.

    따라서, 구글이 해당 주제에 대해 더 높은 순위를 매길 가능성이다.

    내부 링크는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페이지를 서로 연결하는 것이다.

    사용자는 더 관련성 높은 정보에 접근함으로써 구글 검색엔진에도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다.

     

    2. 2페이지에 있는 페이지 찾기

    1페이지가 아닌 2페이지 예를 들어, 10위 밖에 있는 페이지를 찾는 것이 좋다.

    거의 트래픽을 만들지 않지만, 1페이지 순위로 올라가게 되면 트래픽을 받을 수 있다.

    구글 검색엔진 원리는 콘텐츠 품질이 좋으면서 새로운 것을 좋아한다.

    이러한 페이지를 1페이지로 올리는 것 만으로 새 콘텐츠를 만드는 것보다 유리하다.

     

    3. 경쟁 업체 콘텐츠 분석

    1페이지에 나의 글은 없고 경쟁 업체가 있다면 경쟁 업체 콘텐츠를 분석하는 것이다.

    나보다 높은 순위의 모든 결과에 대한 랜딩 페이지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다.

    • 콘텐츠 품질이 좋은가?
    • 검색 결과에 맞는 키워드가 들어있는가?
    • 외부 링크 및 품질이 좋은가?
    • 이미지, 차트 및 비디오 등 포함되어 있는가?

    나의 콘텐츠보다 높으면 그 이유가 있는 것이다.

    따로 백링크 사기업체에게 검색등록 비용을 내면서 나중에 후회해 검색결과 제거까지 포함한다면, 비용과 시간을 날리는 것은 나의 콘텐츠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좋지 않다.

     

    4. 내비게이션에서 중요한 페이지를 더 위쪽으로 이동

    구글은 페이지의 상대적 중요성을 평가하는 방법은 내부 내비게이션을 통한 홈페이지와의 거리이다.

    일반 메인 페이지는 가장 많은 외부 링크를 가져오므로 사이트에서 가장 높은 페이지 권한을 갖는다.

    내비게이션
    출처: searchenginejournal

    따라서, 메인 페이지에 가까운 페이지일수록 해당 페이지의 권위성이 높아져 순위가 더 높아질 수 있다.

     

    5. 모바일 친화적으로 만들어라

    대부분 아직 사이트를 모바일 친화적으로 만들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제는 PC 보다는 모바일을 많이 사용한다.

    모바일 친화성은 UX(사용자 경험)의 기본이며, 구글 및 모든 검색 알고리즘은 모바일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

     

    6. 더 많은 링크 빌딩

    구글은 알고리즘 업데이트에 따라 과거 백링크 작업은 전혀 먹히지 않는다.

    링크를 얻는다는 것은 다른 사이트가 참조용으로 링크하고 싶을 만큼 신뢰 있고 권위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따라서, 과거 PBN을 포함해 링크를 사서 SEO를 하는 것은 이제 먹히지 않는다.

    콘텐츠로 더 많은 링크 빌딩이 필요한 것이다.

     

    7. 스니펫을 만들자

    추천 스니펫 혹은 피쳐드 스니펫은 상위 결과 중 하나가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에 리치 스니펫으로 나오는 것을 말한다.

    구글은 검색어의 의도에 명확하고 간결하며 정확하게 답변하는 콘텐츠를 원한다.

     

    8. 콘텐츠를 수정하자

    콘텐츠를 수정하자
    searchenginejournal

    콘텐츠를 만든 후 어느 정도 순위가 오르기 시작하면 트래픽이 증가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트래픽은 감소하기 마련이다.

    이유는 아래와 같다.

    • 더 새롭고, 더 좋고, 더 점수가 높은 콘텐츠가 나왔다.
    • 검색어의 의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되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수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결론

    구글에서 검색되게 하려면 위 8가지 방법만 따라 해도 충분하다.

    어떻게 구글 사이트가 내 사이트를 검색하게 만들 것인지 꾸준히 고민이 필요하다.

    평소에 site 검색을 이용해서 충분히 색인도 되고 있는지 확인도 필요하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검색 사이트에 나의 콘텐츠를 노출시킬 수 있을까에 대해서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좋다.

    <참조: 8 Google SEO Tips for Page One Resul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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